연결 가능 링크

부쉬 대통령과 압둘라 사우디 왕세자, 텍사스주 목장에서 이-팔 위기 중점논의 - 2002-04-25


죠지 부쉬 미국 대통령과 사우디 아라비아의 압둘라 왕세자는 텍사스주 부쉬 대통령 목장에서 만나 이스라엘-팔레스타인 위기에 관해 중점적으로 논의하고 있습니다.

부쉬 대통령과 압둘라 왕세자간 회담에는 미국의 딕 체이니 부통령과 콜린 파월 국무장관, 콘돌리사 라이스 국가안보 보좌관등이 배석하고 있습니다.

사우디 아라비아 관계관들은 압둘라 왕세자가 부쉬 대통령에게 이스라엘로 하여금 팔레스타인 자치지역으로부터 군대를 철수시키고 라말라에서 사실상 가택연금 상태에 있는 야세르 아라파트 팔레스타인 자치수반을 자유롭게 해주도록 압력을 강화할 필요가 있다고 말한 것으로 전하고 있습니다.

사우디 아라비아 대변인은 압둘라 왕세자가 부쉬 대통령이 이스라엘에 대한 지원을 늦추지 않을 경우 석유공급을 중단하고 사우디 아라비아 주둔 미군의 철수를 요구할 것이라고 위협했다고 전한 뉴욕 타임스 신문의 보도내용을 부인했습니다.

사우디 아라비아 대변인은 그러나 이스라엘-팔레스타인간의 폭력충돌 사태가 겉잡을 수 없는 소용돌이 속에 방치될 경우 중동에서 미국의 이익에 중대한 결과가 일어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미국 관계관들은 이보다 앞서 부쉬 대통령은 아랍 국가들이 이스라엘에 대한 팔레스타인의 테러 공격을 중단시키기 위해 좀더 적극적인 조치를 취해줄 것을 거듭 촉구할 것이라고말했습니다.

부쉬 대통령과 압둘라 왕세자간 회담에서는 또 최근 사우디 아라비아의 후원아래 1억 달러 이상의 기금이 모금된 팔레스타인인들을 위한 텔레비전 방송 모금운동이 거론될 것으로 보입니다.

미국의 콜린 파월 국무장관은 모금된 기금의 일부가 팔레스타인 과격단체 하마스에게 보내졌을 것이라는 일부의 증거들이 있다고 지적하고 모금된 기금이 어디로 보내졌는지 문의할 것이라고 말한 바 있습니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