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덴마크 - 2002-04-25


덴마크
조직력 뛰어난
유럽 신흥 강호



-인구 : 525만명
-FIFA랭킹 : 17위
-월드컵 예선 전적 : 6승4무
-월드컵 출전 횟수 : 2회
-역대 월드컵 성적 : 5승1무3패
-역대 월드컵 최고성적 : 8위(98스페인)
-경기 일정
* 6/01 울산 우루과이 전
* 6/06 대구 세네갈 전
* 6/11 인천 프랑스 전

덴마크의 국가 대표 축구팀은 1998월드컵 경기에서 준준결승 진출권을 따내면서 많은 사람들을 놀라게 했습니다.

그러나 덴마크는 2002년 월드컵 진출을 위한 지역 예선은 통과했지만, 같은 조에 속한 막강한 팀들을 물리치기는 쉽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덴마크 축구팀은 지난 몇년간 수수께끼같은 존재였습니다. 4년전 프랑스에서 열린 월드컵에서 예상밖의 선전을 펼친 이후, 유로2000경기에서는 실망스러운 경기를 보여주었습니다.

국제 축구 해설가인 데릭 레이씨는 덴마크 팀의 전력을 예상하기 힘든 이유를 다음과 같이 설명합니다.

“덴마크 팀은 어떤 경우에는 실력에 비해 과소 평가 되기도 했지만, 유로2000경기에서는 세 경기동안 단 한골의 득점도 기록하지 못해서 모든 사람들을 실망시켰습니다.”

그러나, 레이씨는 2000년 유럽 경기에서 덴마크 팀의 문제점은, 올해 월드컵에서 다시 한조에서 만난 강호 프랑스와 같은 조에 속했었기 때문이라고 지적합니다.

“덴마크팀은 프랑스팀을 그때보다 잘 파악하고 있습니다. 저는 프랑스가 덴마크를 잠재적으로 가장 위협적인 상대로 여긴다고 생각합니다. 모든 사람들은 덴마크 팀이 수비에 강하다고 평가하지만, 반드시 주지해야 하는 사실은, 덴마크 팀에는 지난 시즌 독일의 분데스리가에서 최다득점을 기록해, 유럽에서 가장 폭발적인 스트라이커로 주목받는 ‘에베산’선수가 있습니다.”

그러나 데릭 레이씨는 덴마크는 16강에 진출하기위해서는 반드시 우루과이를 꺽어야만 한다고 말합니다.

“제 생각에는, 대 우루과이전이 덴마크의 월드컵 16강전 진출 가능성을 결정짓는 경기가 될 것입니다. 덴마크가 우루과이에 패하면, 덴마크 팀의 2차전 진출은 어렵게 될 것입니다. 만약 이기거나 비긴다면, 덴마크는 16강에 진출할 가능성을 높일수 있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덴마크 팀에게는 아주 중요한 경기가 될 우루과이전은 오는 6월 1일 한국의 울산에서 펼쳐질 예정입니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