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4-25-02 - 2002-04-25


4월 25일 목요일

유에스 에이 투데이:

“악명높은 성직자들은 사라져야만 한다”라는 큼직한 제목에 그러나 카톨릭 교회 측의 성추행 규제안은 모호한 상태라는 부제를 달고 있습니다. 미국 카톨릭교회 지도자들은 24일 미성년자들에 대한 연속적이고 약탈적인 성추행을 일삼은 성직자들은 즉각 교계에서 추방한다는 정책의 개요를 공개 했으나 이러한 성직자들의 부정을 눈감아준 것으로 비난받는 추기경과 주교들에 대한 용서를 암시했다는 머리기사를 싣고 있습니다.

1면 중앙에는 미국과 영국 및 호주의 소규모 특수부대원들이 현재 파키스탄과의 접경지역에서 알카에다 지도자들에 대한 수색작전을 벌이고 있는데 관한 기사가 실려있습니다.

그러나 무샤라프 파키스탄 대통령은 오는 30일에 자신의 국정 운영에 관한 국민투표를 의식해 미국측에 대한 협력에 소극적인 자세를 보이고 있는 것으로 전하고 있습니다. 파키스탄 영내에서 수색작전을 벌이려면 파키스탄의 허가를 받아야만 하는데 아직 이 문제에 관한 합의가 타결되지 않은 상태라고 파키스탄 관리들의 말을 인용해 전하고 있습니다.



워싱턴 포스트:

1면 상단에 카톨릭 교회 성직자들의 성추행 제재 관련 기사와 파키스탄 접경에서의 알카에다 지도자 수색작전에 관한 기사를 싣고 있습니다.

그리고 부시행정부가 연방 이민국. INS를 두개의 독립적 기구로 재편하는 안을 지지하겠다고 밝혀 기존 입장을 철회함으로써 오늘 실시될 하원에서의 표결에도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 된다는 기사가 인터넷 웹 사이트에 실려있습니다.

지금까지 행정부는 이민법 시행 업무와 이민관련 각종 서비스를 별도 부문으로 나눠 연방 이민국장 밑에 두는 안을 지지했었으나 두가지 부문을 각각 완전 독립적 기구로 분할하는 방안으로 선회한 것입니다.



뉴욕 타임스:

북한 지도자 김정일 국방위원장이 25일 북한 인민군 창건 70주년 기념행사에 이례적으로 모습을 드러낸 가운데 만일 미군이나 그밖의 적이 침략할 경우 무자비하게 패퇴시킬 것을 북한군 병력에 지시했다는 요지의 기사가 실렸습니다.

120만명의 북한군 창건 기념행사는 고.김일성 북한주석의 업적을 기리는 가장 중요한 축하행사로 꼽히고 있고, 이날 90분간의 퍼레이드중 김정일 국방위원장이 단상에 올라가서 양손을 들어 군중의 환호에 답례함으로써 절정에 달했다고 전하고 있습니다.

한국의 하이닉스 반도체를 미국 마이크론사에 매각하는데 반대하는 노조소속 종업원과 하청업체 및 소액 주주들이 채권은행단의 매각결정 철회를 요구하는 대규모 시위를 26일과 27일에 벌일 계획이라고 전하고 있습니다. 총 340억달러 규모의 이 잠정적인 매각금액 합의는 오는 30일까지 최종 합의돼야만 한다면서, 이번 매각이 성사되면 외국기업에 매각되는 한국 기업으로서는 사상 최대 규모가 될 것이며, 마이크론사는 세계 최대 규모의 메모리 반도체 생산업체가 될 것이라고 전하고 있습니다.



로스엔젤레스 타임스:

미 중앙정보국은 중국 군당국이 미국과 타이완의 인터넷 연결 군사체제들을 포함한 콤퓨터 망에 대해서 대규모 사이버 공격을 감행할 준비를 하고 있는 것으로 믿고 있다는 기사를 1면 중앙에 싣고 있습니다.

미국 당국은 또한 중국 대학생들이 앞으로 몇주 뒤에 미국의 콤퓨터 망에 대한 대대적인 해킹을 할 수 있을 것이고 콤퓨터 바이러스들을 살포할 수도 잇을 것으로 우려하고 있는 것으로 전했습니다.

그러나 이곳 워싱턴의 중국대사관은 중국 정부로서는 순전히 방어적인 목적으로 콤퓨터 연구를 하고 있을 뿐이라고 말한 것으로 전했습니다.

콜린 파월 미 국무장관이 하원의 한 위원회에 출석해 이스라엘이 예닌에서 팔레스타인인들을 학살했다는 증거를 발견하지 못했다고 말하고 유엔의 조사를 건의했다는 기사를 1면에 싣고 있습니다. 팔레스타인인들은 이달에 이스라엘군의 공격으로 수백명의 전투원과 민간인이 사망했다고 말하고 있으나, 이스라엘은 대부분이 무장자들인 약 70명을 사살했을 뿐이며 이스라엘측에서도 23명이 전사 했다고 밝히고 있습니다.



월 스트릿 저널:

1면의 간추린 주요 뉴스 경제부문 상단에는 주식상장 부정사건 조사대상에 두 주요 증권사인 제이피 모간과 로버트슨 스티븐스가 새로이 포함된 소식이, 일반 뉴스란 상단에는 이스라엘군이 팔레스타인인을 예닌에서 대학살했다는 증거를 찾을 수 없었다는 콜린 파월 국무장관의 하원 증언 소식이 각각 상단에 실려있습니다.

그리고 주로 첨단기술 업종 주식시장의 지수인 나스닥지수가 24일 1% 하락해 1713.34를 기록했는데 이로써 6개월만에 최저 수준을 기록하고 있다는 기사도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