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이스라엘-팔레스타인,예수 탄생 교회 대치 종식위한 회담 시작 - 2002-04-23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 관계관들은 베들레헴의 예수 탄생 교회에서 3주째 계속되는 대치 상태를 종식시키기 위한 직접 회담에 들어갔습니다.

베들레헴 시장은 양측간 이번 첫 회담이 건설적이었다고 말했습니다.

팔레스타인 무장 대원을 포함해 200명 정도의 팔레스타인 인들은 점점 더 열악해 지는 위생 시설과 식량 및 부상자 치료를 위한 의약품도 거의 없는 상황에서 , 지난 2일부터 교회를 점거한 채 이스라엘 군과 대치하고 있습니다.

이스라엘은 이 교회 내의 수배중인 팔레스타인 무장 대원들은, 투항하지 않을 경우 팔레스타인 관할 지역에서 추방돼야 한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팔레스타인 인들은 그같은 요구를 일축했습니다.

아르메니아 출신의 성직자 3명은 23일 이 교회에서 탈출했습니다.

한편 헤브론에서는 두건을 쓴 무장 대원들이 이스라엘에 협력한 것으로 의심되는 팔레스타인 3명을 사살했습니다.

이 살해 사건은 과격 단체 알 아크사 여단의 지도자 마르완 잘룸이 22일 밤 이스라엘의 미사일 공격으로 피살됐던 바로 그 지역에서 발생했습니다.

이스라엘은 잘룸이 작년 12월과 금년 2월에 공격을 감행해 유태인 정착민 적어도 13명이 숨지도록 만들었다고 비난하고 있습니다.

알 아크사 여단은 야세르 아라파트 팔레스타인 자치 정부 수반의 파타 운동과 연계돼 있으며, 이스라엘에 대한 수많은 자살 공격 사건은 자신들이 저지른 소행이라고 주장해 왔습니다.

한편 아라파트 수반이 연금돼 있는 라말라 시의 한 임시 재판소에서는 작년에 이스라엘 각료 한명을 암살한 혐의의 용의자 4명에 대한 재판이 22일 시작됐습니다.

이스라엘은 이들 암살 용의자를 법의 심판대에 올려 놓을 때까지 아라파트 수반 본부 건물에 대한 이스라엘 군 포위 조치를 해제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이스라엘 군은 또한 보안군이 요르단 강 서안의 여러 마을들을 습격해 테러 공격과 관련된 것으로 보이는 팔레스타인 인 20여명을 체포했다고 말했습니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