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베들레헴에서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 또다시 교전 - 2002-04-22


요르단강 서안 팔레스타인 지역의 베들레헴 시내 예수 탄생 교회에서 3주일 째 대치중인 팔레스타인인들과 이스라엘군간에 교전이 벌어졌습니다.

양측간의 교전중 교회 부근에서 작은 불길이 일어나 연기가 나기도 했으나 양측은 서로 상대방이 먼저 총격을 시작했다고 비난하는 가운데 사상자에 관해서는 아무런 보고도 나오지 않고 있습니다.

예수 탄생 교회 안에서는 이스라엘 군에 대한 일련의 자살 폭탄 공격 사태가 일어난후 이스라엘군 병력이 팔레스타인 지역에 대한 군사 공세의 일환으로 베들레헴 시내에 진입한 지난 2일 일부 무장자들을 포함한 팔레스타인인 수 십명이 피해 들어간 이래 이스라엘 군과 대치하고 있습니다.

이스라엘군은 21일 대부분의 팔레스타인 지역으로부터 철수한 뒤에도 라말라 시의 아라파트 수반 집무실 건물과 베들레헴 예수 탄생 교회는 아직도 포위하고 있습니다.

한편 라말라 시에서 이스라엘 군의 포위로 발이 묶여 있는 아라파트 수반은 22일 미국의 윌리엄 번스 국무 차관보와 만난 자리에서 팔레스타인 관할의 모든 도시들과 마을들로부터 이스라엘 군이 전면 철수할 것을 요구했다고 팔레스타인 대변인이 말했습니다.

아라파트 수반은 이스라엘군 병력이 자신을 사실상 포로로 억류하는 한 정전은 불가능하다면 이같이 주장했습니다. 그러나 이스라엘 측은 작년 10월에 이스라엘 관광 장관을 암살한 팔레스타인인 용의자들을 이스라엘에 인도하기 전에는 아라파트 수반에 대한 압박을 완화하지 않겠다고 맞서고 있습니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