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북미 아이스하키리그 NHL 플레이오프 시작 -스탠리 컵을 향해 - 2002-04-22


북미 아이스하키리그 /NHL도 2천1-2천2년 정규 시즌으로 모두 마치고 지난 17일부터 스탠리 컵을 향한 플레이오프 1회전에 돌입했습니다.

동부와 서부 지구에서 각각 8개팀씩 모두 16개팀이 플레이오프 1회전에 진출해 7전 4선승제로 승부를 겨루고 있는 가운데, 서부지구에서 1,2위를 차지한 디트로이트 윙스와 콜로라도 애벌랜치가 강력한 우승 후보로 꼽히고 있습니다.

그러나, 올시즌 51승으로 최다승을 기록하면서 강력한 우승 후보로 꼽히고 있는 서부 지구의 디트로이트 레드윙스는 8위로 플레이오프에 진출한 밴쿠버 캐넉스를 맞아 고전하고 있습니다.

최근 9연승을 기록하면서 가까스로 플레이오프에 진출한 밴쿠버 캐넉스는 1회전 1,2차전에서 디트로이트 윙스를 꺽는 이변을 연출했습니다.

그런가 하면, 지난 해 챔피언을 차지한 콜로라도 애벌랜치는 엘에이 킹스에 가볍게 2연승을 거두고 2연패를 향한 순조로운 출발을 시작했습니다.

이밖에도 23년 연속 플레이오프에 진출하면서 미국내 프로 스포츠 역사상 최고 기록을 세웠으면서도 단 한차례도 우승하지 못한 세인트 루이스 블루스는 올해야말로 스탠리 컵을 차지하겠다는 각오를 보이고 있으며, 동부 지구 1위의 보스톤 브루인스와 2위 뉴저지 데블스에게도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