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미국 프로농구 NBA 플레이오프 돌입 - 2002-04-22


미국 프로 농구 / NBA 플레이오프가 지난 20일부터 시작됐습니다.

지난 6개월간 팀당 82경기씩을 치룬 2천1-2천2 NBA정규리그가 막을 내린 가운데, 동부와 서부 지구에서 각각 8개팀씩 모두 16개팀이 챔피언 결정전 진출을 위한 플레이오프에 진출했습니다.

먼저 서부 지구에서는 폐야 스토야코비치 등 유럽 용병들이 활약한 새크라멘토 킹스가 61승 21패로 지구 1위를 차지하면서 전체 승률에서도 1위를 기록했습니다. 이밖에 팀 던컨과 데이빗 로빈슨이 활약한 샌안도니오 스퍼스와 샤킬 오닐과 코비 브라이언트의 엘에이 레이커스 등이 지구 우승을 다툴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그런가 하면, 동부 지구에서는 뉴저지 네츠가 지난 시즌까지 하위권에 머물다가 시즌 개막 직전에 포인트 가드 제이슨 키드를 영입한 뒤 이번 시즌에 52승 30패로 동부지구에서 1위를 차지하면서 사상 처음으로 챔피언 결정전에 진출하겠다는 투지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밖에 디드로이트 피스톤스와 보스톤 셀틱스 등이 지구 우승을 다툴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지난 해 챔피언 결정전에서 엘에이 레이커스에 패해 2위에 머물렀던 필라델피아 세븐티식서스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역대 최단신으로 득점왕과 가로채기 왕에 오른 앨런 아이버슨이 부상에서 회복한지 얼마안 돼 상위권 진출이 어려울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한편, 이번에 3시즌 연속 챔피언에 도전하는 엘에이 레이커스는 정규 시즌에는 느슨한 경기 운영으로 지구 3위에 머물렀지만, 시즌 득점 2위와 야투 성공률 1위의 샤킬 오닐과 NBA 최고의 스타플레이어 코비 브라이언트가 건재해 이번에도 우승권에 가장 근접해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NBA 플레이오프 1회전은 5전 3선승제로 열리며, 이어 7전 4선승제의 지구 준결승과 결승전을 거쳐 오는 6월4일 7전 4선승제의 챔피언 결정전이 시작됩니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