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중동 종합]<br>파월 국무장관, 정전 성사시키지 못한 채 중동 방문 종료<br>이스라엘군 요르단강 서안 마을 두곳에 진입 수색작전 계속<br>부쉬, 중동 지역은 지금 수세기에 걸친 분쟁상황 - 2002-04-17


파월 국무장관, 정전 성사시키지 못한채 중동 방문 종료

미국의 콜린 파월 국무장관은 이스라엘-팔레스타인간의 정전을 성사시키지 못한채 중동 평화중재 임무수행을 위한 일정을 모두 끝마쳤습니다.

파월 장관은 예루살렘에서 이스라엘은 팔레스타인 관할 지역에 대한 침공을 멈추어야만 하고 팔레스타인 지도자들은 테러리즘 퇴치를 위한 조치를 취해야만 한다고 기자들에게 말하고 이스라엘이 팔레스타인 지역에 대한 무력침공을 계속하는 한 정전이란 적절한 어휘가 아니라고 지적했습니다.

파월 장관은 이어 미국 중앙정보국의 죠지 테넷 국장을 포함한 미국의 고위 관계관들이 중동지역에 남아서 이스라엘-팔레스타인간 폭력충돌 사태의 종식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파월 장관은 또 자신도 사태를 진전시키기 위해 중동을 다시 방문할 것이라고 말했으나 일정은 언급하지 않았습니다.

파월 장관은 이보다 앞서 요르단강 서안 도시 라말라에서 야세르 아라파트 팔레스타인 자치수반과 만나 두 시간 동안 회담을 가진뒤 기자들에게 격분한 아라파트 수반은 자신이 이 방문 밖으로 나갈수가 없다는 것이 용납될 수 있느냐고 물으면서 미국과 국제사회에 대해 이스라엘로 하여금 자신의 집무실 건물에 대한 봉쇄를 해제하도록 해달라고 요청했다고 전했습니다.

한편 팔레스타인의 사엡 에레카트 수석 협상대표는 이스라엘 총리가 파월 장관의 평화중재 임무를 분쇄했다고 비난했습니다.

파월 장관은 워싱턴으로 귀환하기에 앞서 카이로를 방문하고 이집트의 아메드 마헤르 외무장관 및 요르단의 마르완 무아쉐르 외무장관과 자신의 평화중재 노력에 관해 검토했습니다.

이스라엘군 요르단강 서안 팔 마을 두 곳에 진입 수색작전 계속

이스라엘군 병력과 탱크들은 미국의 콜린 파월 국무장관이 이렇다할 성과도 없이평화중재 임무수행을 위한 중동 방문 일정을 끝마치는 가운데도 요르단강 서안 팔레스타인 관할지역의 마을 두 곳에 진입해 수색작전을 계속했습니다.

팔레스타인의 목격자들은 이스라엘군 탱크들이 바알라 마을의 팔레타인 보안기관 건물을 포격하고 집집마다 수색했으며 툴카름 시 동쪽에 인접한 바알라 마을과 예닌 시 북서쪽에 인접한 실라트 알-하티야 마을에서 이스라엘군의 작전중에 팔레스타인인 한 명이 살해됐다고 전했습니다.

이스라엘군은 또 예루살렘 동쪽에 인접한 팔레스타인 지역의 이싸이웨 일대를 한 밤중에 봉쇄하고 집집마다 수색했으며 두 사람이 통행금지 위반으로 구금됐습니다.

부쉬, 중동 지역은 수세기에 걸친 분쟁 상황

미국은 지금 중동 지역에서 여러 세기에 걸친 증오와 수 10년에 걸친 분쟁상황에 직면해 있다고 죠지 부쉬 미국 대통령이 말했습니다.

부쉬 대통령은 17일, 버지니아 군사관학교 V-M-I에서 연설하는 가운데 이같이 말하고 자신은 중동 지역의 이른바 평화전망을 향해 계속해서 노력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부쉬 대통령은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을 포함한 모든 관련 당사자들은 쉽지 않은 책임들을 지고 있다면서 콜린 파월 국무장관이 당사자들의 책임을 명확히 하는데 도움이 되어 왔다고 평가했습니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