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인터넷 방송 너무 깨끗해 매력없어 --고 재영 - 2002-04-14


여러분 안녕하세요? 황사가 다시 한반도를 뒤덮을 태세로 현재 거대한 먼지 상태로 다가오고 있습니다. 최근의 황사는 중국이 공업화 이전에 비해 산업먼지가 함께 묻어와서 더욱 우리를 곤경스럽게 합니다. 사실 오늘밤 뉴스에서 먼지 구름과 기상예보를 보고 드린 말씀이였습니다.

봄이 오면서부터 비다운 비가 없다 그제 비교적 많은 양의 비가 내려 온 대지를 촉촉하게 적시어 한결 상쾌한 일요일을 아이들과 함께 조상이 잠들고 계신 곳, 걸어서 20여분거리의 산소를 두 아들과 함께 다녀왔습니다. 음력으로 한식(寒食)이 4월6일이라 일요일 산소를 참배하면서 산소 주변의 잡초도 손질하였습니다. 나즈막한 야산에 연분홍빛으로 빛내는 진달래꽃 속에 파묻혀 있는듯한 산소는 오늘따라 아늑하게 느꼈습니다.

여러분들이 때때로 자세한 수신 상태보고를 드리기 때문에 특별이 드릴 말씀이 없는듯함니다만 이구 동성일것이지만 북한으로부터는 주파수를 �i아다니면서 Jamming을 거는 것이 무척 안되보이기 까지 합니다. 그래도 워낙 강력한 9545Khz는 다른 주파수에 비하여Jamming을 걸지만 상태는 괜찬은 편입니다. 그 대안으로써 인터넷방송이 있지만 너무 깨끗해서 사실 매력이 없습니다. 단파 라다오 청취라는 것이 잡음과 혼신속에서 원하는 소리를 귀가 걸러낸다는 그것이 BCL을 오래하면서부터 다져온 Know-how라고나 할까요?

인터넷상에 올려놓으신 지난 방송내용은 전에도 잠깐 말씀드렸는가 모르겠읍니다만 2월14일 부터의 전내용을 다운받아서 보관하고 있습니다. 일차적으로는 3월말까지의 내용이지만 오늘(4월6일자)내용까지 다운받아 놓았습니다. 2월과 3월 중 몇일 동안은 내용이 비어있는 경우도 있긴합니다만 빠진 내용을 올려 놓으시면 연락주시면 이용하도록하겠습니다.

익산에 사시는 박세경님은 다운받는데 2시간이 소요 되신다고 하는데 이곳에서 낮시간대에는 그만한 시간이 소요됩니다만 아침 일찍이나 새벽 시간대에는 VOA에서 말씀하신 것과 같이 3-4분이면 다운받을수 있습니다. 그리고 말씀드렸던 16.2kbps보다 20kbps로 저녁 방송을 하심으로 훨씬은 아니지만 좀더 나아진 느낌입니다. 참고로 NHK는 32kbps로 방송을 하는데 음성이 매우 또렸합니다.

다음에 다시 소식 전해드릴 때까지 안녕히 계십시요.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