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4-09-02 - 2002-04-09


뉴욕 타임즈:

언론인들에게 수여되는 14개 부문 퓰리처 상 가운데 뉴욕 타임즈가 7개 부문을 휩쓴 소식을 크게 다루고 있습니다. 이밖에 상은 월 스트릿 저널과 워싱턴 포스트, 타임즈, 로스엔젤레스 타임즈, 뉴스 데이 등에 돌아갔습니다.

한미일 3개국이 최근 북한의 외교적 태도가 뚜렷이 완화된 데 이은 대북한 정책을 논의하기 위해 9일 일본에서 안보회의를 개최한 소식을 실었습니다.



로스엔젤레스 타임스:

9.11테러공격으로 외국인 비자 관리에 허점을 노출한 미국 연방 이민국이 많은 외국인 유학생들과 수 백만명의 외국인 관광객들이 미국에 체류할 수 있는 시간을 대폭 감축할 것이라고 발표한 소식을 크게 실었습니다.

유에스에이 투데이:

부쉬 대통령과 파월 장관의 계속적인 압력에 따라 이스라엘에 팔레스타인 2개 소도시로부터 군대를 철수하기 시작했다는 소식을 머릿기사로 실었습니다.

미국인들이 현 중동 사태에 크게 우려하고 있으며, 팔레스타인 자살 폭탄 공격자들이 미국에서도 자살 공격을 감행할 것으로 우려하고 있다는 여론 조사 결과도 싣고 있습니다.

워싱턴 타임즈:

오사마 빈 라덴이 최근 몇 달 사이에 비디오 테이프를 추가로 공개하지 않는 것은 알-카에다 조직이 현재 새로운 테러 공격보다는 살아남기 위해 더 애쓰고 있음을 보여주는 것이라고 말한 도날드 럼스펠드 장관의 말을 전하고 있습니다.



월스트릿 저널:

이라크가 팔레스타인에 대한 지지를 표시하기 위해 앞으로 30일간 석유 수출을 전면 중단하겠다고 발표함에 따라 유가가 상승한 소식을 싣고 있습니다.

국제면 단신란에는 한국의 대우 자동차가 올해 중국에서 트럭을 생산하기 시작해 오는 2천5년에는 만대씩 생산하는 계획을 추진하고 있다는 소식 실렸습니다.



크리스천 사이언스 모니터:

이라크 북부지역의 친 서방 쿠르드 족 지도자 암살 기도 사건은 미국과 동맹국들이 이라크 지도자 사담 후세인 정권 전복 문제를 검토하고 있는 가운데, 후세인 정권이 잠자코 있지 않을 것임을 보여주는 동시에 그 위험성을 나타내는 것이라는 기사를 실었습니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