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미국 프로 야구 메이저리그 개막 - 2002-04-05


봄과 함께 2천 2년 미국 프로야구 메이저리그 경기가 시작돼 야구 팬들의 마음을 설레게 하고 있습니다.

우선, 로스엔젤레스 다저스를 떠나 텍사스에서 에이스의 중책을 맡은 박찬호 선수가 과연 올해 몇 승을 거둘 것인지에 많은 관심이 쏟아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지난 해 월드 시리즈에서 잇달아 역전 홈런을 맞으면서 마음 고생이 심했던 애리조나 다이아몬드 백스의 마무리 투수 김병현 선수가 마음의 상처를 극복하고 다시 예전의 명성을 되찾을 수 있을지도 관심거리입니다.

그밖에 7년간 1억2천만 달러라는 거액의 몸값을 받고 뉴욕 양키스로 이적한 제이슨 지암비 선수, 다저스에서 애틀랜타로 옮긴 게리 쉐필드 선수등이 올해 관심을 모을 이적 선수들입니다.

그런가 하면, 지난 해 극적으로 월드 시리즈 우승을 차지했던 애리조나 다이아몬드 백스가 올해도 우승을 차지할 수 있을지도 주목되고 있습니다.

애리조나 팀은 작년 우승의 주역인 랜디 존슨과 커트 실링 등, 두 명의 투수가 건재하고 있어 월드 시리즈 진출 가능성이 높게 점쳐지고 있지만, 영원한 우승 후보인 뉴욕 양키스의 경우, 강타자 제이슨 지암비를 영입해 거포 부재의 결점을 해결했고, 시애틀 매리너스나 오클랜드 에스레틱스 등도 유력한 우승 후보로 꼽히고 있습니다.

끝으로 세인트 루이스 카디널스의 강타자 마크 맥과이어 선수가 지난 시즌을 끝으로 은퇴했음에도 불구하고, 올해도 지난 해 홈런왕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의 배리 본즈 선수와 지난 4년간 해마다 50개 이상의 홈런을 기록한 시카고 커브스의 새미 소사 선수간의 홈런왕 경쟁도 치열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올 시즌 내셔날리그 16개팀과 아메리칸 리그 14개팀 등 모두 서른 개의 메이저 리그 팀들은 팀당 각각 162경기씩을 치루게 됩니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