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신탄진 벗꽃제 ---박 지훈 - 2002-04-04


이곳은 한동안 이어지던 황사도 그치고 화창한 봄날씨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한낮에는 반팔과 반바지 차림의 사람들도 보일만큼 따뜻합니다.

먼저 "신탄진 벗꽃제"에 대한 소식을 전해 드릴까 합니다. 신탄진은 대전 시내에서 버스로 40여분 떨어진곳에 위치하고 있으며 이곳에는 "담배인삼공사"가 있는데 매년 담배인삼공사 주변의 벗꽃이 만개하는 시기에 3일 동안의 축제가 열립니다. 올해에는 4월5일부터 4월7일까지 열릴 예정입니다. 벌써 10년이 넘께 이 행사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행사가 시작되기도 전인데도 벌써 이곳 주변에는 다양한 먹거리와 갖가지 볼꺼리를 준비하고 손님들을 기다리고 있습니다.지난 주 일요일에는 어머니와 함께 각설이 엿장수의 재미난 입담과 노래 솜씨도 들으면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기도 하였습니다.

또한 축제기간에는 담배인삼공사의 문을 활짝열고 내부를 공개하여 시민들이 참여한 가운데 노래자랑 및 갖가지 장기 자랑을 벌이고 또한 유명 연예인들이 초대 되기도 합니다. 밤에도 벗꽃의 아름다움을 즐기려는 젊은 연인들과 행인들로 북적대는 곳이 바로 이곳 신탄진 벗꽃제의 표정입니다.

이제 내일이면 행사가 시작되는데 저희 가족들도 오랜만에 함께 행사에 참여해볼 생각 입니다.

저의 집이 바로 담배 인삼 공사 옆에 위치하고 있어 보다 자세하게 소개해 드릴수 있어 기쁨니다. 다음에도 재미난 소식 있으면 전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