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3-25-02 - 2002-03-25


뉴욕 타임즈:

첫머리에서 영화의 오스카 상 수상자들을 소개하고, 미국 캐톨릭 신학교에서 학생신부들이 겪는 고행을 소개하는 특집기사를 실었습니다.

중요한 뉴스로는 미국의 중동평화 노력이 어떤 상황에 와 있는지를 점검하는 기사들을 다루고 있습 니다. 미국의 앤소니 지니 중동문제 특사가 이스라엘-팔레스타인 양측 지도자들을 번갈아 만난뒤 딕 체이지 부통령이 팔레스타인의 아라파트 수반과 만날 태세로 있다고 전하고 있습니다.

역시 중요한 뉴스로는 지니 미국 특사의 평화중재 노력이 계속되고 있다는 뉴스 외에, 팔레스타인 지도자 아라파트수반이 반 이스라엘 투쟁을 위해 이란으로부터 무기 수송을 받은뒤 이란측과 새 동맹관계를 형성한 것으로 미국과 이스라엘관리들은 결론을 내리고 있다는 뉴스 그리고 팔레스타인대해서 만이 아니라 알 카에다 관계자 들도 이란측에 손을 내밀고 있는 것으로 보이며 이란에서는 강경파가 개혁파를 압도하고 있음을 미국은 우려하고 있다고 보도하고 있습니다.

뉴욕 타임즈 지는 단신란에서 남북한이 고위급 회담을 재개하기로 했다고 간단이 적고 있습니다.



로스엔젤레스 타임스:

부쉬 대통령이 남미 방문중 현지 나라 지도자들과 테러문제와 무역문제를 토의한 것과 미국 민주당이 부쉬 대통령의 중남미 방문을 가리켜, 미국내 히스패닉계 유권자들을 공화당 쪽으로 끌어보려는 운동의 일환이라고 힐난한 것으로 전하고 있습니다. 워싱턴 포스트:

미행정부가 테러분자들에게 자금을 제공한 혐의가 있는 것으로 보이는 회교자선단체들을 급습하고 조사했다는 뉴스를 크게 다뤘습니다.

국제정치 면의 뉴스로, 팔레스타인이 이란과의 관계를 점차 강화하고 있다는 것과 이란에서 강경 파가 득세하면서 개혁파 세력을 누르고 있어 미행정부에게 어려움을 안겨 주고 있다고 보도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워싱턴 포스트 지의 첫 머리에는 영화의 오스카 상 수상식에서 흑인계 남녀 배우가 주연상들을 받은 것을 사진과 함께 크게 보도하고 있습니다.

여배우 주연상에 할리 베리가 그리고 남우 주연상에 덴젤 워싱턴이 수상함 으로서 두 흑인계 배우가 새로운 영화역사의 장을 만들었다고 이 신문은 표현하고 있습니다.

이스라엘-팔레스타인 간의 휴전 협상이 실패로 돌아갈 경우 이스라엘은 큰 군사공격을 가할 준비를 하고 있다는 내용도 크게 보도 되고 있습니다.

그밖에 뒷면의 세계 뉴스란에서 ‘북한이 남한과 회담을 재개하다’라는 제목의 기사를 비교적 크게 다루고 있습니다.

북한이 미국과 관계개선 가능성이 약화되고 있다는 인식에 대한 반응에서 남한및 일본측에 회담재개 의도를 비쳐온 것으로 전하고 있습니다. 한국정부는 남북한 고위급 회담이 재개돼 고위 대표단을 북측에 보낼 것이라고 발표했고 북한측도 이를 확인했다는 보돕 니다.

또한 일본정부 관리들도 평양측이 북한으로 납치됐다는 일본인 문제를 다루는 회담을 가질 용의를 일본측게 비친 것으로 이 신문은 전하고 있습니다.



유에스에이 투데이:

이번 오스카상 수상식이 있었던 24일 밤은 남녀 주연상을 흑인계 비우들이 차지하는 역사적인 밤이 됐다 면서 아카데미 상의 트로피를 손에 들고 감격의 눈물을 흘리는 장면의 사진을 싣고 있습니다.

주요 뉴스로는 현재 미전국 공항에서는 무기들이 쉽게 검색대를 빠져나가고 있다며 칼의 경우 70% , 총기류 경우 30%가 잡히지 않고 있다고 공항검색의 허술함을 지적하는 기사를 오늘의 주요 뉴스로 다루고 있습니다.



워싱턴 타임즈:

이 신문의 상단 한 가운데는 미국 대학농구 4강전에 함류한 매릴랜드 대학교 선수들의 환호하는 모습을 실었고 상단 양쪽에 미국의 대아프간 정책과 체이니 미국 부통령이 팔레스 타인의 아라파트 수반과 만나는 것을 거부했다는 국제정치 뉴스들을 싣고 있습니다.

미국의 대아프간 정책기사에서는 현재 미국이 아프간 에서 재배하는 양귀비를 제거하기위해 군사적 개입을 하는 것을 미군부가 반대하고 있다는 내용입니다. 또한 체이니 미국 부통령은 팔레스타인의 아라파트 수반이 폭력을 완화시키기 위해 충분한 조치를 취하지 않고 있다고 지적하고 있습니다.

또한 걸프전 당시 이라크 상공에서 추락한미군 조종사 마이클 스캇 스페쳐의 행방을 수색하도록 이라크가 허용한 데 대해 체이니 미국 부통령은 그 진의를 의심스러워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월스트릿 저널:

간추린 일반 뉴스란에서 부쉬 대통령이 남미 3개국 순방을 마친 뉴스와 알 카에다 테러조직이 아프간의 공부지역에서 조직을 재정비하고 있다는 딕 체이지 미국 부통령의 말을 크게 인용하고 경제 뉴스로는 파산된 앤론사이 감사를 맡았던 아서 앤더슨 회계업체 간부들이 연방 검사들과 만났다는 뉴스를 앞부분에서 다뤘습니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