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미국 아프가니스탄에 새로운  폭탄 투하 - 2002-03-02


미국은 토요일 오후 아프가니스탄에서 새로 개발된 폭탄을 처음 투하했습니다. 열 기압 폭탄으로 불리우는 이 폭탄은 동굴속의 공기를 빼내 그 안에 있는 사람이 질식을 하도록 고안된 것입니다.

아프가니스탄 동부 산악지대에서 미국 비행기들은 금요일부터 알-카이다 테러조직과 탈레반의 은신처로 의심되는 장소들에 집중폭격을 재개했습니다. 이 공습은 카불 남쪽 팍티아성 산악 지대에 집결하고 있는 4천여 알 카이다, 탈레반 요원들을 겨냥하고 있습니다.

미 국방부는 금요일부터 시작된 지상전으로 미군 한명과 아프가니스탄 군인 두명이 사망했다고 발표했습니다. 그외 여러명의 미군들이 부상했습니다. 알 카이다와 탈레반 사상자는 알려지지 않고 있습니다. 파키스탄에 본사를 둔 아프간 회교통신은 파크티아 성 지방정부 대변인의 말을 인용해, 파크티아 성의 수도 가르데즈 인근의 아르마 언덕에서 2일 미군의 공습이 진행됐다고 보도했습니다.

이 통신은 또 가르데즈 지역에는 오사마 빈 라덴의 테러조직에 충성하는 5백여명의 전사들이 숨어있는 것으로 믿어지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미군 관계관들은 1일 알-카이다와 탈레반 전투원들로 추정되는 수백명이 가르데즈 지역에서 재결성하고 있는 것이 목격됐다고 말했습니다.

아프가니스탄의 수도 탈레반에서 150킬로미터 떨어진 가르데즈에는 알-카이다와 탈레반의 지도자들이 숨어있을 가능성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왔습니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