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미-러 정상 핵무기 감축 합의 - 2001-11-15


미국을 방문중인 러시아의 블라디미르 푸틴 대통령과 부시 미국 대통령은 무기 감축과 기타 안보쟁점들을 중점 거론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15일 부시 대통령의 텍사스 목장에서 사흘간의 양국 정상회의를 끝낼 예정입니 다.

13일 부시 대통령은 미국의 핵무기 보유량을 대폭 감축하겠다고 발표했 으며 러시아의 푸틴 대통령도 부시 대통령의 발표에 호응하는 내용의 성명을 발표 했었습니다.

그러나 양국 정상은 지난 1972년 탄도 요격미사일 협정의 장래와 미사일 방어체제를 구축하려는 미국의 계획에 관해서 여전히 입장차이를 드러내고 있습니다. 부시대통령은 국가미사일 방어체제의 구축을 위해 탄도요격미사일 협정이 수정되거나 폐기되기를 바란다고 밝혀오고 있으나 푸틴 대통령은 러시아와 미국 양국간의 전략적인 관계에서 긴요한 초석이 되고 있다고 보고 있습니 다.

양국 대통령은 부인들을 대동하고 푸틴 대통령이 뉴욕시를 떠나기 앞서 한 고등학교를 방문해 학생들의 질문을 받고 이에 답변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입니다 한편 푸틴 러시아 대통령은 뉴욕에서 월드 트레이드 센터의 참화현장을 둘러보고 이어서 유엔의 코피 아난 사무총장과 회담합니다. 푸틴 대통령은 미국내의 한 라디오 방송과의 인터뷰에 응하고 러시아로 떠나기 앞서 전화와 �이-메일�을 통해 미국의 청취자들에게 답변하는 기회를 갖게 됩니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