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중국 에이즈 감염자 천만명으로 늘수도 - 2001-11-13


에이즈 퇴치 계획을 책임지고 있는 유엔의 고위 관리는 중국이 즉각적이고 강력한 조치를 취하지 않으면, 천만명의 중국인이 치명적인 병에 감염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피터 피오트 박사는 중국 최초의 에이즈 전염병에 대한 전국 대회에서 이같이 말했습니다. 이에 관한 좀 더 자세한 소식입니다.

**************

유엔의 에이즈 퇴치 책임자 피터 피오트 박사는, 기자들에게, 금년말까지 중국의 에이즈의 바이러스인 HIV 감염자 수는 백 만명에 달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지금까지 에이즈는, 윤락 여성과 불법 마약 사용자등, 중국 사회의 어둡고 위험성이 높은 그룹들에서 발견됐다고 말합니다.

그러나, 그는 이같은 현상이 변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에이즈가 일반인들에게 퍼지는 것을 막기 위해 즉각 행동을 취하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피오트 박사는, 정치인들과, 보건 전문가들, 노동조합 관리들, 그리고 기타 관련자들의 강력한 지도력이 없으면, 에이즈가 중국의 주류사회에 폭발적으로 만연될 수도 있다고 경고했습니다.

“분명 향후 10년 동안 중국에서 천만명의 HIV 감염자가 발생하는 것을 방지할수 있습니다.”

피오트 박사는 중국 관리들이 과거보다 에이즈 치료에 보다 개방적이라면서, 이들이 일부 진전을 이루고 있다고 말합니다.

중국 관리들은, 에이즈 퇴치 예산을 증액했으며, 과거에 에이즈 만연을 부채질했던 불법 헌혈 기구들을 단속했다고 말합니다.

그러나 아직도 해야 할 일들이 많은 것이 분명합니다. 중국의 에이즈 감염자 수의 가장 믿을 만한 추산치는, 최소한 60만명이나, 중국의 공식 정부 수치는 3만명 이하로 돼있습니다.

유엔 에이즈 퇴치 책임자 피오트 박사는, 기자들에게, 에이즈를 어떻게 방지하는가에 관한 기사로 사람들을 교육시키는 것이, 지금 당장 의사들이 할수 있는 것 보다 더 많은 생명을 구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중국 관리들은, 과거 그 같은 보도를 봉쇄했으며, 때로는 에이즈 관련 기사를 보도하는 기자나 사진 기자들을 구속하기도 했습니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