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반-탈레반 지도자 압둘 <br/>하크 처형돼 - 2001-10-30


망명중이었던 아프가니스탄 반군 지도자 압둘 하크 장군은 항상 미국에 도움을 요청했었습니다. 그러나 도움은 받지 못하고 개인적인 공격만 당했던 하크 장군은 탈레반 내부의 이탈자들을 모집하기 위해 위험을 무릎쓰고 아프가니스탄에 잠입했습니다. 하크 장군은 한 좁은 계곡에서 탈레반에 포위됐습니다. 하크 장군과 동행했던 한 사람이 휴대 전화로 미국 헬리콥터들의 지원을 요청했지만, 아무 것도 도착하지 않았습니다. 미국 제트기들이 나중에 현장에서 몇 마일 떨어진 곳을 지나던 차량 행렬에 폭격을 가했을 뿐이었습니다. 결국 하크 장군은 체포돼 처형됐습니다. 하크 장군을 지원했던 미국인 사업가 씨는, 미국이 그를 철저히 고립시켰다고 지적했습니다. 파키스탄 정보 관계관들은 하크 장군이 미 중앙정보국/ CIA의 임무를 띠고 있었다고 주장했습니다. 미국의 도널드 럼스펠드 국방장관은 28일, 미국 ABC방송의 시사 프로그램 에 출연해, 그같은 주장을 부인했지만, 미국 항공기들이 하크 장군을 구조하기 위해 출동했었음을 시인했습니다. /// RUMSFELD ACT - My understanding is that…/// “내가 알고 있는 바로는, 그는 스스로 선택한 형식과 방법으로 아프가니스탄으로 돌아 가기로 결정했습니다. 또한 그는 지원을 요청했고, 일부 지원을 받았습니다. 불행히도 지원은 공중에서 이루어졌고, 그는 지상에 있었습니다. 유감스럽게도 그는 죽고 말았습니다.”

텍스트= 로널드 레이건 전 대통령 행정부에서 고위 외교 정책 자문을 지냈으며, 화크 장군과 밀접했던 씨는 28일 CBS방송의 시사 프로그램 에 출연해서, 아프가니스탄 반군 지도자인 화크 장군은 결코 미국의 협력을 받지 못했다고 지적했습니다. // MCFARLANE ACT -Right now we have a critical…/// “미국은 지금 현재 아프가니스탄 지상에서 치명적인 정보의 공백 상태에 있습니다. 우리는 막강한 군사력을 보유하고 있지만, 지상에서는 정보를 수집할 수가 없습니다. CIA는, 탈레반에 분노하고 있고, 우리에게 협력한 용의가 있는 사람들로, 지금이라도 모집돼서 우리 군대가 어디에다가 사격을 가해야 할 지를 말해줄 사람들을 끌어들이는데 참담하게 실패했습니다.”

텍스트= 맥화레인씨는, 화크 장군의 죽음은 미국의 무능에 기인한 것이었다면서 좋은 정보가 있어야만 지상전에서 승리할 수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 MCFARLANE ACT -Get over there. …/// “그 곳에 돈 자루를 들고 가서, 우리에게 탈레반 인사들을 넘기는 사람들은 부자가 될 것이라는 점을 분명히 해야 합니다. 그 곳에는 애국자들이 있고, 또한 모집될 용의가 있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우리는 그렇게 하지 않고 있습니다.”

텍스트= 비 정규적인 전쟁에서는 하크 씨의 전술같은, 비 정규적인 전술이 필요하다고, 뉴욕 타임즈 신문의 평론가 씨는 지적했습니다. // FRIEDMAN ACT -This is not like the …/// “이번 전쟁은 걸프전쟁과는 다르고, 코소보 전쟁과도 다릅니다. 우리가 알지 못하는 비 정규적인 전술을 아는 사람들을 받아 들이지 않는다면, 매우 당황스런 결말이 나올 것입니다. 압둘 하크 장군에게 벌어진 사건 같은 일들은 매우 참담한 일입니다. 그 사건이 전달하는 메세지는, 미국인들에게 협력하는 사람은 누구나 죽게 된다는 것입니다.”

텍스트= 미국이 하크 장군 같은 협력자들로부터 계속 도움받기를 기대한다면, 미국은 이번 전쟁의 승리에 관해 매우 진지하게 생각하고 있음을 보여 줘야만 한다고, 후리드먼씨는 덧붙였습니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