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W  - 2001-08-15


Without A Hitch

Warmed - Over

Work Out

Wring One's Hands

Wade Into

Wimp Out

Well - Off

Worth One’s Salt

Wheeler-Dealer

Wild Card

write off


Well-Honed

Well-Honed에서 Honed는 숫돌로 갈다를 뜻하는 동사, Hone의 과거형입니다. 그런데 이 Honed 앞에 잘, 훌륭하, 만족스럽게라는 뜻의Well을 붙여서Well-Honed 라고 하면 단어 그대로 새겨서 숫돌에 잘 갈은 이라는 말이 되는데 이 것을 비유적으로 표현하면 잘 다듬어진, 훌륭히 세련된 이라는 뜻이 됩니다.

잘 세련된 이라는 뜻의 idiom, Well-Honed를 사용한 문장을 보겠습니다. 이 문장은 폴 오닐 미 재무장관의 해임과 함께 백악관 경제보좌관 후임 물망에 관한 기사중 일부입니다. 이 문장에서 프리드먼은 미국의 거대 투자기업체, 골드만 삭스의 공동 회장인 스티븐 프리드먼을 가리킵니다.

Friends say in Friedman, the White House would get a seasoned veteran of Wall Street, whose low-key demeanor and Well-Honed diplomatic skills contrast sharply with Lindsey’s more abrupt style and hard-driving ideological weal.

"프리드먼의 친구들은 프리드먼이 임명되면 백악관은 미국 금융업계의 노련한 대가 (大家)를 얻는 셈이라면서 프리드먼은 자신을 드러내지 않는 처신과 잘 다듬어진 외교 수완을 갖추고 있어서, 린지 전보좌관의 무뚝뚝한 스타일과 이념적 열정을 강력히 밀어부치는 성격과는 뚜렷하게 대조적이라고 평가합니다."


When It Comes Down To

When It Comes Down To는 거의 완전한 하나의 문장이 idiom으로 사용되는 경우입니다. When It Comes Down To는 to 다음에 오는 어떤 일이나 사물, 인물, 상황에 관한한 또는 그에 관련된, 그에 관한 것이라면 이라는 뜻입니다. When 대신에 What이 사용된 것 처럼 If It Comes Down To로 표현되기도 합니다. Idiom, When It Comes Down To가 어떻게 사용되는지 문장을 살펴 봅니다. 이 문장에서는 When It Comes Down To의When 대신에 What을 사용한 변형된 경우로 북한 핵위기 사태에 관한 기사의 일부입니다.

‘ At the moment I don’t feel a particular sense of urgency of crisis,’ said a Tokyo housewife. What it Comes Down To is the North Korean relationship with the United States.’

' 나는 지금으로선 위기의 각별한 긴박감을 느끼지 않는다고 도쿄의 한 주부는 말했습니다. 그 문제는 What It Comes Down To, 북한과 미국의 관계에 관한 것이니까요.'


Wild-Eyed

Wild-Eyed에서 Wild는 거친, 억센, 사나운 이라는 뜻이고 Eyed는 눈을 뜻하는 Eye에 d가 붙여진 단어로 어떠 어떠한 눈매를 한, 어떤 것으로 비추어지는 이라는 뜻입니다. 그런데 이 두 단어가 합쳐진 Wild-Eyed는 단어의 뜻과는 상관없이 극단적인, 과격한이라는 뜻으로 사용되는 idiom입니다.

On the contrary, many of the most fervent foes of Bush’s tax policy is resolutely moderate deficit hawks. Last I checked, favoring smaller deficits does not constitute Wild-Eyed radicalism.

그와는 반대로, 부쉬 대통령의 세금정책에 대한 격렬한 반대자들은 단연코 적당한 재정적자 주장론자들입니다. 최근에 내가 조사한 바로는 소규모의 재정적자를 지지하는 것이, Wild-Eyed radicalism, 과격한 급진주의를 뜻하지는 않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