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역사 속 오늘] 4월 20일


<!-- IMAGE -->

독일의 독재자 히틀러의 49회 생일이었던 1938년 4월 20일 오늘, '20세기 최고의 기록영화'로 손꼽히는 '올림피아'가 베를린에서 상영됐습니다.

'올림피아'는 2년 전 치러진 베를린 올림픽을 담은 기록 영화였습니다. 히틀러는 베를린 올림픽을 통해 독일 민족의 위대함을 선전하기 위해 이 영화를 제작한 것이었습니다.

올림피아에는 개막식부터, 약 2 주 에 걸쳐 펼쳐진 각 나라 선수들의 경기 장면과 영광의 순간들을 담고 있었습니다.

올림피아는 '기록 영화를 예술로 승화시킨'작품이라는 찬사를 받는 동시에 나치의 선전영화라는 비판 또한 받고 있습니다.

1759년4월 20일 오늘

바로크 음악의 거장, 게오르크 프리드리히 헨델이 74세를 일기로 생을 마감했습니다. 1685년 독일의 할레에서 태어난 헨델은 어렸을 적부터 음악에 뛰어난 재능을 보였습니다.

헨델은 이후 18살 때 독일 함부르크의 한 오페라 극장에서 바이올린 단원으로 활동합니다. 그리고 이 때 헨델은 그의 첫 오페라 작품인, 알미라를 무대에 올려 대 성공을 거두게 됩니다.

이후 헨델은 1742년 그의 대표작인 메시아를 작곡해 많은 사람들로부터 찬사를 받게 됩니다. 헨델은 요한 세바스찬 바흐와 함께 바로크 시대의 대표 음악가로 평가되고 있습니다.

관련뉴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