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홀브루크 특사, 아프간.파키스탄 관련 인터넷 토론


미국의 리처드 홀브루크 아프가니스탄.파키스탄 특사는 아프가니스탄 대통령의 워싱턴 방문계획을 포함한 아프가니스탄과 파키스탄 관련 중요현안들에 관해 기자들과 시민들에게 설명하는 모임을 가졌습니다. 좀더 자세한 내용 알아봅니다.

리처드 홀브루크 특사는 지난 18일, 국무부 청사 에서 기자들과 일반 시민들과 별도로 만나 아프간, 파키스탄에 관한 여러 가지 질의 응답 시간을 가졌습니다.

홀브루크 특사는 하미드 카르자이 대통령과 아프간 고위 각료들이 바락 오바마 대통령의 초청으로 다음달 5월 10일 워싱턴을 방문한다고 밝혔습니다. 홀브루크 특사는 아프간 고위 관리들과 미국 관리들간의 구체적 회담내용은 아직 조율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홀브루크 특사는 카르자이 대통령과 힐러리 클린턴 국무 장관 사이의 집중적인 회담을 비롯해 카르자 대통령과 오바마 대통령간 회담, 카르자이 대통령, 미 의회 지도자들간 회담 등이 예정돼 있다고 전했습니다.

홀브루크 특사는 아프간과의 회담에서 미국 정부의 많은 관리들이 참여하는 가운데 정부의 전반적인 노력에 관해 매우 집중적인 논의가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클린턴 장관은 또 오는 7월20일 아프간 수도, 카불에서 열리는 아프간 문제 국제회의에 참석할 예정입니다.

홀브루크 특사는 기자들과의 질의응답에 앞서 국무부가 마련한 인터넷 토론을 가졌습니다. 홀브루크 특사는 필립 크롤리 공보담당 차관보, 민간단체 아메리카 세계문제 위원회의 마크 그로스먼 회장 등이 함께 참가한 가운데 국제 문제에 관해 설명했습니다. 이곳 워싱턴에 있는 민간 정책연구 기관인 아메리카 세계 문제 위원회는 국제 문제에 관해 미국민을 계몽하는 활동을 벌이고 있습니다. 이번 인터넷 토론에서는 시민들이 국무부 웹사이트에 미리 보낸 질문들을 중심으로 응답과 논평이 있었습니다.

홀브루크 특사는 시민들의 질문들 가운데는 왜 미국이 아프가니스탄 정사에 간여해야 하는 목적이 무엇이냐는 질문들이 많았다고 밝혔습니다. 홀브루크 특사는 아프가니스탄과 파키스탄을 강력하고 안정하게 확립하는 것이 미국의 국가안보 이익에 부합된다는 점을 강조했습니다.

어떤 시민은 아프간내 미국의 군사활동에 대해 지지를 표명했는가 하면 어떤 시민은 비판하기도 했습니다.

인터넷 토론에는 미국 시민들과 해외에 배치된 미군 장병들의 가족, 아프가니스탄의 고등학생들 그리고 미국 외에 캐나다, 인도, 영국 등에서도 다양한 사람들이 참가했습니다.

아메리카 세계문제 위원회의 마크 그로스먼 회장은 파키스탄 의 경제성장을 해치는 극심한 에너지 부족에 관한 질문도 있었다고 밝혔습니다.

파키스탄의 아지즈에 거주하는 사람의 질문이었다는 것입니다. 홀브루크 특사는 '미국과의 대화'라는 주제로 진행된 인터넷 토론에서 파키스탄 인 참가자들에게 직접 응답하기도 했습니다.

홀브루크 특사는 오바마 대통령과 클린턴 국무장관의 주도로 파키스탄의 에너지와 물 공급 문제 해결을 위해 미국이 많은 노력을 벌이고 있다는 것을 토론에 참여한 파키스탄인들에게 확신시키려 했다고 말했습니다.

홀브루크 특사는 특히 클린턴 장관이 작년 10월에 파키스탄을 방문해 여섯 가지 에너지 사업계획을 발표한 것과 그 중 두가지 사업의 시행에 관한 양해각서가 체결됐음을 지적했습니다. 현재 식수 공급 사업이 개발되고 있다고 홀브루크 특사는 덧붙였습니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