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4월 16일


<!-- IMAGE -->

1889년 4월 16일 오늘

세기의 희극 배우, 찰리 채플린이 영국 런던에서 태어났습니다.

천부적인 재능으로 5살 때부터 무대에 오른 채플린은 17살 때 극단에 들어가 본격적으로 배우의 길을 걷기 시작합니다.

이어 1913년 순회 공연 차 미국을 방문한 채플린은 한 미국 영화 제작자의 눈에 들면서 제 2의 인생을 시작하게 됩니다.

채플린은 미국에서 '생계' 와 '베니스에서의 어린이 자동차 경주' 등의 작품으로 영화 배우로 자리를 잡게 됩니다.

특히 채플린은 헐렁한 바지와 우스꽝스런 콧수염, 그리고 찌그러진 중절모를 쓴'초라한 신사' 이미지를 선보였습니다.

영화를 통해 사회를 풍자한 찰리 채플린, 그는 어려운 시대를 살아가던 사람들에게 힘과 용기를 불어준 세기의 희극인 이었습니다.

1991년 4월 16일 오늘,

영화 '콰이강의 다리' '아라비아 의 로렌스'등의 작품으로 잘 알려진 영화 감독 데이비드 린이 타계했습니다.

1942년 영화'우리가 봉사하는 것(In Which We Serve)'을 시작으로 영화 감독에 데뷔한 린 감독은 이어 영화'위대한 유산'과 '콰이강의 다리', '아라비아 로렌스'로 연이어 아카데미 상을 수상하며 전 세계에 이름을 떨치게 됩니다.

이어1965년 데이비드 린 감독은 영화 '닥터지바고'로 세계적인 거장의 반열에 오릅니다.

닥터 지바고는1917년의 러시아 혁명을 배경으로 지바고와 애인 라라 그리고 부인인 토냐의 인생 역정을 그린 영화였습니다.

데이비드 린 감독은 이 영화로 아카데미상 5개 부문을 석권했습니다.

40여 년의 영화 감독 기간 중 총 16편의 주옥 같은 영화를 만들어낸 데이비드 린 감독, 그는 영국 영화의 황금기를 대표하는 감독으로 평가되고 있습니다.

관련 뉴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