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4월 11일


<!-- IMAGE -->

1902년 4월 11일 오늘

이탈리아 출신의 테너 가수인 엔리코 카루소가 세계 최초로 음반을 녹음합니다. 카루소가 녹음 한 곡은 오페라 ‘토스카’에 나오는, ‘별은 빛나건만’을 포함한 10곡의 아리아였습니다.

카루소는 이날 녹음 대가로 오늘날 1만 달러에 달하는100파운드를 받게 됩니다. 이후 카루소의 음반은 불티나게 팔려 나가게 되고, 그 결과 그라모폰사는 돈방석에 앉게 됩니다.

카루소도 이 음반으로 명성을 얻기 시작, 1921년 48세로 세상을 떠날 때까지 600회 이상에 달하는 오페라에 출연해’황금의 테너’라는 찬사를 듣게 됩니다.

1970년 4월 11일 오늘

승무원 3명을 태운 아폴로 13호가 미국 케네디 우주 센터에서 달 탐사를 위해 발사됐습니다. 엄청난 화염 속에 발사된 아폴로 13호는 달을 향한 긴 비행을 시작했습니다. 하지만 우주선의 산소 탱크가 파손되어 3명의 승무원은 위험에 처하게 됩니다.

이에 아폴로 13호의 제임스 러블 선장은 케네디 우주 센터에 문제가 발생했다고 보고합니다. 이후 아폴로 13호는 우주 비행 관제소의 도움으로 지구 대기권까지 비행하는데 성공하고 대기권 진입이라는 마지막 고비를 맞습니다.

결국 승무원들은 전 세계인들이 TV로 지켜보는 가운데 지구로 무사히 귀환합니다. 지구에서 떠난 지 6일 만에 일이었습니다.

비록 달 탐사에는 실패했지만 극적인 귀환에 성공한 아폴로 13호의 대 드라마는 현재까지도 '성공적인 실패'로 불리며 많은 사람들에게 기억되고 있습니다.

관련 뉴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