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아프가니스탄 을 돕는 미국 재무부 역할 언급 – '닐월린 부장관'


아프가니스탄을 위한 미국의 전략은 두 가지 방면에서 시행되고 있습니다. 한 가지는 아프간 국방군의 능력을 구축함으로써 치안을 향상하는 것이고 또다른 측면은 아프가니스탄 정부가 통치력을 확보함으로써 아프간 국민이 필요로 하는 물품과 용역을 보다 잘 제공할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마르자에서 진행되고 있는 것 같은 극단주의 폭력을 분쇄하기 위한 전투가 계속되는 가운데 아프간 안보책임을 아프간 보안군에 이양하는데 점점 더 중점이 주어지게 될 것입니다.

그와 동시에 미국의 보다 많은 민간 전문가들과 전문직 종사자들이 아프간 민간인들과 함께 협력해 올바른 통치와 경제 개발시책들을 통해 자급자족에 성공하도록 아프간 정부의 능력을 구축해 나갈 것입니다.

미국 재무부는 아프간에서 이 같은 전략시행에 참여하는 기관들 가운데 하나입니다. 미 재무부의 닐 월린 부장관은 지난 2월 10일, 아프간 수도, 카불에 있는 아메리칸 대학교에서 아프가니스탄이 장래에 대비하도록 돕는데 있어서 미 재무부의 중요한 역할에 관해 설명했습니다.

미 재무부는 아프가니스탄에서 이중적 임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첫째, 아프가니스탄의 재정관리 체제를 강화시킴으로써 아프간 당국이 재정을 거두고 관리하며 아프간의 자원을 우선적인 시책에 투명하고 효과적으로 지출 할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둘째, 불법적인 금융활동을 퇴치하고 테러분자들의 자금줄을 차단하는 것입니다.

원조제공국 정부들은 부패를 우려하기 때문에 대부분의 국제 재정원조가 아프간 정부당국을 거치지 않고 외부 기관들에 의해 집행되고 있다고 월린 부장관은 지적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아프간정부는 국제 재정원조가 뒷받침하는 사업들을 입안할 기회를 상실하고 있다고 월린 부장관은 설명합니다. 아프간 정부는 대규모 재정지출을 효과적으로 집행할 수 있는 능력을 개발할 기회를 놓치고 있다는 것입니다.

이 때문에 미국 재무부 관리들은 공공자금을 부정없이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기반을 구축하기 위해 아프간 정부 관리들과 협력하고 있다고 월린 부장관은 밝혔습니다.

미국 재무부는 그 다음으로 불법 금융활동을 최소화하고 테러분자들에게 자금이 들어가지 못하도록 방지하며 국내의 자금유통을 제어할 수 있는 아프간 정부 능력을 구축하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미국 재무부 관리들은 아프간의 강력한 중앙은행을 구축함으로써 중앙은행이 경제성장을 조장, 촉진하도록 돕고 테러분자들이 의존하는 재정조직을 교란하도록 만드는 것입니다.

또한 아프간 국민들이 이용할 수 있는 이동 은행업무와 카드 지불 서비스 체제를 수립함으로써 대규모 현금거래를 제거하는 것이 또 다른 조치입니다.

아프가니스탄의 재정적 독립을 촉진하는 일은 단기간 내에 이루어지지는 않지만 아프간이 강력한 독립국가가 되려면 필요한 일입니다. 닐 월린 미 재무부 부장관은 미국 군부가 아프간 보안군에 대한 실질적 책임 이양의 날을 고대하는 것과 마찬가지로 미국 재무부도 아프간이 미국의 재정적 전문기술 지원을 더 이상 필요로 하지 않게 되는 날을 고대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