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인도의  마오쩌둥 반군의 공격으로 24명 사망


인도 동부지역에서 마오쩌둥주의 반군이 보안군 기지를 공격해 20여명을 살해했습니다. 마오쩌둥주의 게릴라들은 인도 보안군의 최근 마오쩌둥주의 반군 소탕작전에 대한 보복으로 인도군 기지를 공격했다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좀더 자세한 내용 알아봅니다.

인도 동부지역, 웨스트 벵갈주에서 마오쩌둥주의 반군들이 벌인 보안군 기지 공격의 희생자 수가 24명으로 늘어났다고 16일, 현지 경찰당국과 언론들이 전했습니다.

인도 보안군 당국은 마오쩌둥주의 반군 약 1백명이 웨스트 벵갈주, 실다 마을의 인도 보안군 기지를 오토바이 등을 타고 공격해 경찰관들을 사살하면서 지뢰를 터뜨리고 불을 질렀다고 밝혔습니다. 반군들은 공격을 벌인뒤 무기들을 탈취해 도주했으며 이 과정에서 경찰관 여러 명이 부상했습니다.

마오쩌둥주의 반군들이 공격한 웨스트 벵갈주, 실다 마을은 주도 콜카타 남쪽 1백70 킬로미터 동부에 위치한 변경지역입니다.

웨스트 벵갈주, 경찰청의 부핀데르 싱 청장은 마오쩌둥주의 반군들의 이번 공격이 최대 규모였다고 말했습니다.

싱 경찰청장은 마오쩌둥주의 반군들의 이번 공격은 많은 희생자를 내 보안군에게 분명히 큰 타격이었다면서 그러나 반군들을 소탕하려는 인도 보안군의 결의는 꺾이지 않을 것이라고 강조합니다.

마오쩌둥주의 반군 고위 지휘관, 키센지는 이번 공격이 이 지역에서 인도군이 벌이고 있는 마오쩌둥주의 반군 소탕작전에 대한 보복이라고 웨스트 벵갈주 지역 텔레비전에 공공연히 주장했습니다. 키센지는 인도 보안군의 작전이 중단되지 않으면 즉각적인 추가 보복이 따를 것이라고 경고했습니다.

인도 정부는 마오쩌둥주의 반군들이 인도 안보에 대한 최대 위협이라고 지적했으며 이에 따라 인도 보안군은 동부와 중부 지역 여러 주들에서 마오쩌둥주의 반군 소탕작전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인도 보안군의 고위 관계관, U K 반살씨는 마오쩌둥주의 반군들이 인도 보안군의 소탕작전에 위협을 느끼고 있다고 지적합니다.

반살씨는 보안군이 웨스트 벵갈주에서 마오쩌둥주의 반군들에 대한 전략을 보안군 훈련에 보다 중점을 두는 방향으로 수정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인도 내무부, P 치담바람 장관은 마오쩌둥주의 반군들의 이 같은 공격은 매번 반군들의 모습과 특징을 그대로 드러내고 있다고 지적합니다. 마오쩌둥주의 반군들의 이번 공격은 마오쩌둥주의 반군 준동지역에서 인도 보안군의 소탕작전이 진전을 이룩한지 1주일만입니다.치담바람 장관은 마오쩌둥주의 반군들이 폭력을 포기한다면 그들과 대화할 것이라고 제의했습니다.

그러나 마오쩌둥주의 반군들은 인도 당국이 수감중인 반군 지도자, 네 명을 석방하면 인도 당국의 대화 제의를 받아들일 것이라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인도 동부지역의 마오쩌둥주의 반군들은 빈곤층을 위한 토지와 일자리를 위해 투쟁한다는 명분을 내세우며 저항하고 있습니다. 인도 동부지역은 대부분 외딴 밀림 오지로 인도의 경제성장에서 소외되고 있습니다.

마오쩌둥주의 반군들은 인도 동부 약 6백 개 구역 가운데 거의 3분의 1 지역에서 준동하고 있습니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