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역사속 오늘] 2월 9일


1989년 2월 9일 오늘,

만화 영화 '우주소년 아톰'의 제작자로 유명한 일본 만화 영화의 아버지, 데스카 오사무 가 61세를 일기로 생을 마감했습니다.

1928년 일본의 오사카에서 태어난 데스카는 의과 대학을 진학하지만, 이후 의사의 길을 포기하고 만화가의 길을 걷기 시작합니다.

데스카는18살 때인 1946년, 그가 만든 4칸짜리 만화가 학생 신문에 연재되면서 만화가로 데뷔하고, 4년 뒤 만화 '정글의 왕자 레오' 를 발표하면서 유명세를 타기 시작합니다.

데스카는 이어1963년 우주소년 아톰이 텔레비젼 시리즈로 방송되고 2년 뒤 일본 최초로 컬러 텔레비젼 애니메이션인 정글의 왕자 레오가 방영되면서 세계적인 만화가로 떠오르게 됩니다.

43년에 걸쳐 총 7백여 개의 만화책과 60여 편의 만화 영화를 제작한 일본 만화 영화의 아버지, 데스카 오사무..

그는 1989년 오늘, 위암으로 세상을 떠납니다.

1881년 2월 9일 오늘,

죄와 벌, 카라마조프의 형제들과 같은 명작을 남긴 러시아의 대 문호, 표도르 도스토예프스키기가 60세를 일기로 세상을 떠납니다.

처녀작 '가난한 사람들'로 문단에 데뷔한 도스토예프스키는 26살 되던 해, 한 사회주의 집단에 가입했다가, 정치범으로 사형 선고를 받게 됩니다.

하지만 도스토예프스키는 사형집행 직전, 황제의 특사로 감형되고, 이 사건을 계기로 그의 사상은 사회주의자에서 기독교적 인도주의자로 변하게 됩니다.

도스토예프스키는 당시 감옥에서의 생활을 바탕으로 세계 문학의 걸작, '죄와 벌'을 쓰게 됩니다. 죄와 벌은 가난한 대학생이 노인을 살해 한 뒤 죄의 대가를 받기까지의 과정을 그리고 있습니다.

신과 세속 사이에 갈등하는 인간의 내면을 섬세히 묘사한 그의 작품들은 20세기 사상계뿐 아니라 현재까지도 문학세계에 큰 영향을 끼치고 있습니다.

관련 뉴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