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터키, 민심 얻지못하면 싸울 수 없다, 아프간 대통령에 충고


미국 주도의 아프가니스탄 지원 연합국의 일원인 터키는 아프간 지도자에게 민심을 얻어야 한다고 지적하고 그렇지 않으면 극단주의 저항 세력과 싸울 수도 없을 것이라고 조언했습니다. 터키는 28일 런던 에서 개막하는 아프간 지원 국제회의에 대비해 터키 이스탄불 에서 연합국 지도자 회의를 주관하는 가운데 아프간 민심확보의 중요성을 강조했습니다. 좀더 자세한 내용 알아봅니다.

하미드 카르자이 아프가니스탄 대통령은 런던 아프간 국제회의에서 아프간 국가 화합 메시지에 중점을 둘 것이라고 다짐했습니다.

"Those Taliban, who are not part of terrorist networks ...

카르자이 대통령은 테러 조직에 속하지 않는 탈레반들은 조국 아프간의 자손들이라며 테러 분자들이 아닌 수 천, 수 만 명의 탈레반들은 사회에 재통합 되어야 한다고 강조하고 그들의 통합을 환영한다고 말했습니다.

하루 일정으로 열린 아프간 지원 연합국 지도자 회의에는 아프간 인접국들의 각료들과 외교관들도 참석했습니다. 미국 주도의 탈레반 소탕 노력에 동참하는 나라들 가운데 중국의 양제츠 외교부장과 파키스탄의 아시프 알리 자르다리 대통령 등이 참석했습니다.

외교관들은 이번 회의가 아프간 인접 이웃 나라들과 아프간 지원 연합국들이 런던 아프간 국제회의에서 한 목소리를 내도록 규합하는 기회가 됐다고 평가하고 있습니다. 회의 참석 국가들은 공동성명을 내고 지역적 해결의 중요성과 아프가니스탄 평화달성을 위한 효율적 전략개발 정책의 필요성을 강조했습니다.

이번 회의를 주관한 터키의 압둘라 굴 대통령은 아프간 지도자들에게 또 다른 중요성을 지적했습니다.

압둘라 굴 대통령은 아프간 지도자들이 민심을 획득해야만 한다고 충고하고 그렇지 않으면 싸울수 도 없을 것이라고 경고했습니다. 굴 대통령은 또 아프간 지도자들은 군 장비와 훈련을 잘 갖춘 그리고 모든 아프간 국민들을 대표한 아프간 군을 필요로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굴 대통령은 그러면서 아프간 지역은 자체의 문제들에 대처해 나가야 한다고 덧붙였습니다.

하미드 카르자이 아프간 대통령은 런던 아프간 국제 회의에서 서방 지원국들에 대한 전략을 제시했습니다.

"The conference in London will be a major opportunity...

아프가니스탄 정부는 런던 회의에서 아프간의 국민적 화해와 사회적 통합 달성을 위한 계획을 국제사회에 설명할 것이라고 카르자이 대통령은 밝혔습니다. 카르자이 대통령은 그러면서 화해와 통합을 달성하기 위해서는 아프간 행정부의 구조적 조정과 원이 필요하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관측통들은 아프간에 대한 추가 재정지원 요청은 저항에 부닥칠 수도 있다고 지적합니다. 아프간 정부내에 부패가 만연되어 있다는 비난과, 부정부패와 정실 관행에 대한 불만으로 인해 아프간인들의 민심 이완이 탈레반 규합의 중요한 걸림돌이 되고 있다는 것입니다.

부패와 부정 논란속에 치러진 선거에서 당선된 카르자이 대통령은 앞으로 해야 할 일이 많다는 점을 인정합니다.

"Consequencing from the years of upheaval and trouble ...

카르자이 대통령은 부분적으로는 외국의 간섭과 침공 또 그로인한 파괴 때문에 아프간은 수년간 격변과 재난을 겪어왔다고 지적했습니다. 카르자이 대통령은 그러면서 아프간이 보다 효율적인 정부를 갖기까지는 앞으로 오랜 기간이 걸릴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스탄불 아프간 연합국 지도자 회의는 28일 런던 아프간 국제회의에서 제시될 아프간의 평화와 안정화를 위한 주요 방안들을 강구하는 기회였다고 관측통들은 분석합니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