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미국 70살 이상 고령자 낙상 주 원인은 만성통증


미국의 고령자들이 넘어져 다치는 낙상의 주된 요인은 만성통증이라는 연구 결과가 나왔습니다. 몸 여기 저기에 고질적인 통증을 지닌 고령자들이 넘어져서 다치는 경우가 많다는 것입니다. 자세한 내용 전해드립니다.

미국 메사추세츠 의과대학 수전 레발리 교수가 이끄는 연구팀은 70살 이상 고령자들의 만성적 뼈 통증과 관절통에 대해 조사분석한 결과 만성통증이 고령자 낙상의 주된 요인으로 나타났다고 밝혔습니다.

"In our study, the most important findings were that....

레발리 교수는 만성통증이 고령자들의 낙상 가능성 증가와 관련돼 있다는 중요한 사실이 밝혀졌다고 말합니다. 미국에서는 높은 의료비가 드는 고령자들의 가장 흔한 부상 사례가 낙상인 것으로 나타나 있습니다.

메사추세츠 의과대학 연구진은 미국 고령자들의 낙상과 관련된 복합적 통증에 관한 연구조사가 이뤄진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고 말합니다.

"In our study about 40 percent of our population fell

레발리 교수팀의 첫 해 조사에서는 약 40 %의 고령자들이 낙상을 경험한 것으로 나타났고, 연구기간 18개월 동안의 낙상 고령자는 55 %로 나타났다는 것입니다.

70살 이상 고령자 7백49명의 총 낙상 회수는 1천 번 이상이라고 레발리 교수는 밝혔습니다. 레발리 교수의 연구팀이 독립생활을 하는 고령자들의 통증 정도를 묻는 조사에서 이처럼 많은 낙상 회수가 나타났다는 것입니다.

"What I am going to ask you to do is to cross your arms

미 동부 보스턴 소재 히브루 재활센터에서는 로레타와 조지 슬로버 씨 부부 같은 고령자들의 신체균형 시험이 실시되고 있습니다. 70 대인 이들 노부부는 모두 낙상을 겪었으며 로레타 할머니는 만성 관절통을 앓고 있습니다.

"The achiness is just very uncomfortable so that you

로레타 할머니는 통증이 몹시 심해서 달리 무엇을 해야 할지 모를 지경이라고 말합니다.

레발리 교수 연구팀은 또 통증의 정도가 중요한 요인인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습니다.

"We found that people that had multi-site pain were

신체 여러 군데에 통증이 있는 고령자들이 특히 위험해서, 18개월의 조사기간 중 70살 이상 고령자들 가운데 통증이 있는 고령자들의 낙상 위험이 통증이 없는 고령자들 보다 55 %나 더 많은 것으로 확인됐다는 것입니다.

미국 고령자들의 낙상은 외상으로 입원하는 가장 많은 요인으로 나타나 있습니다. 고령자들은 넘어지면 골반 뼈가 깨지거나 뇌 부상 등 중상을 겪는 경우가 많습니다. 레발리 교수는 고령자 낙상의 일부는 예방할 수 있다고 지적합니다.

"Paying closer attention to the problems such as pain

통증과 낙상에 보다 더 주의를 기울이면 보다 건강하게 생활 할 수 있고 적극적이고 독립적으로 사회생활을 계속하는데 도움이 된다는 것입니다.

한편, 예일대학 연구진의 또 다른 조사결과 고령환자들에게 낙상 예방법을 알려줘 실천하게 하고 임상의료진이 고령자들의 낙상 위험도를 측정해 알려준 결과 낙상이 11 % 정도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로레타 할머니는 레발리 교수의 조사연구 덕분에 통증과 낙상 문제를 보다 더 조심하게 됐다고 말합니다.

" I have come to just cherish, what I've just said,

로레타 할머니는 지금은 집에서 부엌 일이든 빨래든 모든 일을 혼자서, 하고 싶은대로 할 수 있을 정도라고 말했습니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