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역사속 오늘] 11월 26일


1941년 11월 26일 오늘

미국의 추수감사절 날짜가 '11월 넷째 주 목요일'로 확정됩니다. 당시 미국은 주마다 추수 감사절을 다르게 기념하고 있어서 통일성이 없었습니다.

이에 미국 의회는 11월 넷째 주 목요일을 추수 감사절로 정하는 절충안을 냈고, 미국의 루즈벨트 대통령이 이 법안에 서명함으로써 날짜가 확정되게 된 것이었습니다.

미국 추수 감사절은 1620년 신대륙에 도착한 필그림이 그 해 닥쳐온 혹독한 추위를 인디언의 도움을 받아 이겨내고, 이듬해 풍성한 수확을 거둬들여, 이에 감사하는 마음으로 3일간 축제를 벌인 데에서 유래했다고 전해지고 있습니다.

이후 추수감사절은 불규칙적으로 이뤄지다가 1777년 미국의 초대 대통령인 조지 워싱턴 대통령이 영국에 대한 승전을 축하하는 추수 감사 축제를 열고, 1789년 전국적으로 추수 감사절을 선포하면서 다시 그 자리를 찾게 됩니다.

이후 1941년 오늘 루스벨트 대통령이 추수 감사절을 매년 11월 넷째 주 목요일로 정하는 법안에 서명한 이래로, 현재까지 미국은 매년 이날을 추수감사절로 기념하고 있습니다.

1922년 11월 26일 오늘,

찰스 브라운과 스누피가 등장하는 연재 만화 "피너츠" 를 탄생시킨 미국의 유명 만화가 찰스 슐츠가 미네소타 주 미네아폴리스에서 태어났습니다.

단 한번도 미술 공부를 제대로 받지 못했지만 언제나 찰스 슐츠의 꿈은 만화가였습니다. 슐츠는 고등학교를 졸업한 후 몇몇 지방 신문에 만화를 연재하면서 만화가의 꿈을 키워나갔습니다.

그리고 1950년, 슐츠는 어린 아이들이 등장하는 리틀 폭스 시리즈를 모아 한 만화 전문 회사에 보냅니다. 회사는 슐츠의 만화에 대단히 호의적인 반응을 보였고 그 자리에서 즉시 계약을 하게 됩니다.

이때부터, 무려 반세기 동안 사람보다 더 철학적인 강아지, 수누피와 그의 친구들인 챨리 브라운과 루시, 샐리등은 전세계인의 사랑을 받게 됩니다. 고령에도 불구하고 마지막까지 작품활동에 전념했던 찰스 슐츠는 하지만 2000년, 78세를 일기로 생을 마감합니다.

관련 뉴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