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역사속 오늘] 11월 23일


1936년 11월 23일 오늘

전 세계적으로 유명한 화보잡지인 라이프지가 공식 창간 됩니다.

미국 타임사가 창간한 '라이프'지는 세상에 선보이자 마자 폭발적 반향을 일으켰습니다.

빽빽한 기사에 사진 한 두 장 정도 실린 잡지가 주를 이뤘을 당시 발간된 라이프지는 그야말로 큰 충격이었던 것입니다.

이후 라이프지는 20세기 현대사의 역사적인 현장과 순간을 사진을 통해 생생하게 전달했습니다.

라이프지는 영국의 처칠 수상과 미국의 트루먼 대통령, 그리고 맥아더 장군의 회고록 등의 풍성한 기사뿐 아니라 1950-60년 대 미국 민권 운동 현장의 모습을 생생히 전해 미국 사회에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라이프지는 또한 한국 전쟁의 모습을 사진에 담아, 미국을 비롯한 서방 세계에 한국 전쟁의 참상을 알리기도 했습니다.

현재 라이프지는 월간으로 발행되고 있습니다.

1991년 11월 23일 오늘,

'We are the Champion' 의 노래로 유명한 영국의 전설적인 락 그룹 '퀸'의 리드 싱어인 프레디 머큐리가 자신이 에이즈에 걸린 사실을 공개합니다.

당시 드문 활동과 수척해진 외모로 인해 프레디에 관한 소문이 무성했습니다. 하지만 프레디는 언론과 접촉을 피하고 자신이 에이즈에 걸린 것을 공개하지 않고 있었습니다.

1946년 탄자니아에서 태어난 프레디는 1971년 브라이언 메이, 존 디컨, 로저 테일러와 함께 락 그룹 '퀸'을 결성했습니다.

이후 퀸은 보헤미안 랩소디, (Bohemian Rhapsody), 위 아 더 챔피온 (We are the champion) , A Night at the Opera 등의 노래를 통해 큰 인기를 누리게 됩니다.

1970년 대 전 세계를 주름잡으며 많은 사람의 사랑을 한 몸에 받았던 프레디는 하지만, 말년에 에이즈에 걸려 고통 받다가, 마침내 1991년 오늘, 자신이 에이즈에 걸린 사실을 발표해 전 세계에 큰 충격을 줍니다.

그리고 하루 뒤 프레디는 에이즈로 인한 합병증으로 인해 45살을 일기로 생을 마감하게 됩니다.

한해 뒤 영국 런던에서 프레디를 위한 추모 공연이 열려 프레디는 다시 한번 전 세계 관심을 끌게 됩니다.

관련뉴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