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오바마 대통령, 미 각주에 교육  개혁 촉구


바락 오바마 대통령은 미국 주정부들에 대해 교육 개혁을 촉구하고 있습니다. 오바마 대통령은 중서부, 위스컨신주의 한 중학교를 방문한 가운데 미국은 21세기 국제 경제에서 경쟁하기 위해 보다 나은 학교교육을 필요로 한다고 지적하며 이같이 촉구했습니다. 좀더 자세한 내용 알아봅니다.

오바마 대통령은 광범위한 교육 개혁을 시행하는 주들에 대해 연방정부가 막대한 재정지원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We are putting over $4 billion on the table--$4 billion ...

연방정부는 이전에 교육개혁에 제공된 적이 없는 최대 규모인 40억 달러를 지원한다는 것입니다.

오바마 대통령은 연방정부의 교육개혁 지원자금을 받기 위해 50개 모든 주는 아니더라도 일부 주들이 경쟁을 벌일 기회를 갖게 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
"We are saying to states, 'If you are committed to...

주정부들이 학생들의 교육방식을 실질적으로 개혁하겠다고 다짐하고 교육 당국이 보다 더 책임을 질 용의가 있다면 그리고 교육의 질적 수준을 향상시킬 강력한 계획을 개발한다면 연방정부는 그 계획이 실현되도록 막대한 재정지원을 제공한다는 것입니다.

오바마 대통령은 대선 승리 일년에 즈음해 자신의 교육 향상 정책을 밝히면서 지금 행정부가 당면한 최우선 과제는 경제를 살리는 일이지만 장기적으로 건전한 경제는 학교의 질적 수준에 달려있다고 강조했습니다.


"In the 21st century, when countries that out-educate...

오바마 대통령은 21세기에는 지금 교육에서 미국을 앞서는 나라들이 나중에 경쟁에서 미국을 앞지를 것이라고 지적했습니다. 국가와 장차 나라를 이끌어갈 어린이들의 장래 삶의 질을 결정하는 것은 지금 어린이들에게 제공되는 교육이외에 다른 아무것도 없다는 것입니다.

미국의 교육은 주 정부 등 지방정부의 자치로 돼 있습니다. 그러나 연방정부의 대규모 재정지원은 각 주의 교육자치에 연방차원의 영향을 증대시킬 것으로 백악관 당국은 기대하고 있습니다.

오바마 대통령은 일부 주들의 교육은 잘못된 방향으로 가고 있다고 지적하고 이는 미국의 경제적 경쟁력을 위태롭게 만드는 것이라고 경고했습니다.


"The United States, a nation that has always led the...

미국은 기술혁신에서 항상 세계를 주도해온 나라이지만, 지금 미국의 수학과 과학 교육은 뒤쳐지고 있다는 것입니다. 오바마 대통령은 그러면서 심지어 소수의 어떤 주들은 교육의 기준을 높여야 할 때에 오히려 낮추는 잘못된 방향으로 가고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오바마 대통령은 그러나 위스컨신주와 다른 아홉 개 주들은 교육법을 개선하고 일부 교육법 개정에 반대하는 교원노조와 협상을 일구어냈다며 이를 장려했습니다. 오바마 대통령이 제시하는 연방정부의 교육개혁 지원예산은 경제부양책 예산 7천8백70억 달러 중에서 충당된다고 백악관 당국은 밝히고 있습니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