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역사속 오늘] 10월 27일


1811년 10월 27일 오늘

가정용 재봉틀을 개발한 미국의 발명가 아이작 머릿 싱어가 미국의 뉴욕 주에서 태어납니다.

어렸을 적부터 기계와 연극에 관심을 보이던 싱어는 12살 때 집을 떠나 배우들과 함께 순회 공연을 다니며 감독 겸 배우가 되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하지만 배우로서 성공을 거두지 못한 싱어는 기계 제작에 관심을 돌렸고 마침내1850년 페달을 밟아 작동하는 , 바늘이 위아래로 움직이는 구조의 효율적이고 실용적인 재봉틀, '싱어 미싱'을 만드는 데 성공하게 됩니다.

싱어 미싱은 곧 중산층 미국 가정에서 날개 돋친 듯 팔렸고, 이로 인해 싱어는 재봉틀 시장에서 지배적으로 유리한 위치를 차지하게 됩니다. 이후 싱어의 회사는 1889년 최초의 전기 재봉틀을 제작하기도 합니다.

1858년 10월 27일

후에 미국의 제 26대 대통령이 될 시어도어 루즈벨트가 미국 뉴욕시의 한 부유한 가정에서 태어납니다.

루스벨트는 이어 하버드 대학교를 졸업하고 23살 때 뉴욕 주 의회 의원으로 선출돼 미국의 정치 혁명을 일으키기 위해 노력합니다.

이후 1896년 해군 차관보로 활동한 루스벨트는 미국과 스페인간에 전쟁이 발발하자, 의용군을 조직해 쿠바에 출정하면서 국민적 영웅으로 떠오르게 됩니다. 전쟁이 끝난 후 루스벨트는 뉴욕 주지사에 당선되고 이어 미국 부통령에 취임합니다.

그리고 1901년 미국의 윌리엄 매킨리 대통령이 한 무정부주의자가 쏜 총에 맞아 서거하자, 루스벨트는 그의 뒤를 이어 미국의 제 26대 대통령에 취임합니다.

루스벨트 대통령은 재임 시, 진보 개혁주의를 내걸고 트러스트 규제와 철도 통제, 노동자 보호 입법을 위해 힘썼을 뿐 아니라 파나마 운하를 건설하는 등 강한 외교 정책을 펼치기도 했습니다.

이후 루스벨트 대통령은 러일 전쟁을 중재하고 모로코 문제해결에 힘쓴 공로로, 1906년 노벨 평화상을 수상합니다.

관련 뉴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