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탈북자들의 미국 정착 이야기] 조진혜 씨 이야기 (2)


안녕하세요? 김미옥입니다. 탈북자들의 미국 정착 이야기, 미국생활 ABC. 북한 출신 미국 이민 1세대인 조진혜씨 가족이 미국에 정착하며 겪는 좌충우돌 미국 생활 이야기를 전해드리는 시간이죠? 지난 시간에는 조진혜씨가 새롭게 정착을 시작한 동부 메릴랜드 주의 집으로 제가 직접 찾아가서, 다른 탈북자 출신 이웃들과 조진혜씨의22번째 생일 파티를 함께 했었는데요, 태어나서 처음으로 케잌에 촛불을 불어 본다는 조진혜씨의 생일파티는 오늘도 계속됩니다.

미국에 온 탈북자들의 미국 정착 과정을 만나봅니다. 미국 생활 ABC, 오늘의 이야기- 안녕하세요, 조진혜입니다. 지난 시간에는 어머니와 동생 그리고 다른 탈북자 이웃들과 함께 저의 스물 두 번째 생일 파티를 열었습니다. 폐쇄적인 북한에서 태어나고 자라고, 중국에 숨어서 살다 보니, 저에게는 케잌에 촛불을 켜고 노래를 부르는 생일 파티가 생소하기만 했는데요, 오늘은, 저의 생일 파티 모습을 좀 더 들려드리고, 미국인들은 생일 파티를 어떻게 하는지, 궁금증도 풀어봤습니다.

북한식과 중국식, 한국식, 미국식, 이렇게 다국적 음식으로 생일상, 한 상 잘 차려진 조진혜씨 집으로 가서, 북한 출신 이웃들과 나누는 훈훈한 생일파티 모습부터, 함께 하시죠?

관련 뉴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