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차베스 베네수엘라 대통령, 베니스 영화제서 환대받아


우고 차베스 베네수엘라 대통령이 이탈리아 베니스 영화제에서 영화배우들의 환영을 받았습니다. 차베스 대통령은 66회 베니스 영화제에 미국 영화감독, 올리버 스톤과 함께 참석했습니다. 좀더 자세한 내용 알아봅니다.

우고 차베스 베네수엘라 대통령은 베니스 영화제 에서 붉은 카펫을 밟으며 등장해 박수갈채를 받았습니다. 일부 영화팬들은 '대통령을 환영합니다'라고 이탈리아어로 쓰인 현수막을 펼쳐보이며 차베스 대통령을 환영했습니다.

차베스 대통령은 삼엄한 경호요원들의 호위를 받으며 영화제 식장에 들어서면서 이탈리아는 내 가슴속에 자리한다는 말로 환호에 답했습니다.

차베스 대통령은 자신은 이탈리아 영화를 좋아한다며 지나 롤로브리지다, 소피아 로렌, 클라우디아 카르디날레 등 이탈리아 출신 국제 정상급 여자배우들을 좋아한다고 말했습니다. 차베스 대통령은 소년시절부터 이탈리아 여배우들과 사랑에 빠졌다고 말했습니다.

차베스 대통령은 이어 자신과 함께 참석한 미국 헐리우드 영화감독, 올리버 스톤을 가리키며 진실된 얘기를 들려 주는 훌륭한 감독이라고 말했습니다.

차베스 대통령은 라틴 아메리카에서 부활이 이루어지고 있고 올리버 스톤 감독은 그것을 찾으려 했고 그것을 찾아 냈다고 말했습니다. 올리버 스톤 감독은 라틴 아메리카 에서 일어나고 있는 부활의 대부분을 카메라와 그의 재능을 통해 포착해냈다는 것입니다.

올리버 스톤 감독은 차베스 대통령을 탁월한 인물이라고 기자들에게 묘사했습니다. 올리버 스톤 감독은 이번 베니스 영화제에 출품한 자신의 75분짜리 다큐멘타리 영화, '국경의 남쪽', '사우스 오브 더 보더'는 차베스 대통령에 관한 광범위한 발언들의 우둔함을 아주 명백히 보여주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올리버 스톤감독은 차베스 대통령은 당신들이 만나보아야 할 인물이라면서 그는 '사우스 오브 더 보더'의 스타라고 기자들에게 설명했습니다.

올리버 스톤 감독은 또 자신의 다큐멘타리는 남아메리카 에서 최근 몇 년에 걸쳐 일어나고 있는 광범위한 변화들을 보여주기 위한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스톤 감독은 이 기록영화를 제작하면서 아르헨티나, 브라질, 에콰도르, 볼리비아, 쿠바, 파라과이등 남미 여러 나라 지도자들을 면담했다고 밝히고 이들은 모두 차베스 대통령과 동일한 관념의 소유자들이라고 말했습니다. 올리버 스톤 감독은 남미의 칠레 등 여덟 나라들이 워싱턴의 여론 통제로부터 실질적으로 벗어나고 있다면서 그러나 미국은 그런 변화를 받아들이지 않고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스톤감독의 기록영화 ''국경의 남쪽 (South of the Border)"은 베니스 영화제에 출품돼 32개국의 20여개 영화들과 황금 사자상을 놓고 경합을 벌이고 있습니다. 수상작품들은 오는 12일, 베니스 영화제 폐막일에 발표됩니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