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역사속 오늘] 9월 7일


1940년 9월 7일 오늘, 나치 독일 공군이 영국의 수도 런던을 집중 공격합니다.

독일 지상군만으로는 영국 침공이 어렵게 되자 독일의 독재자 히틀러가 전 공 군력을 동원해 런던 대 공습을 감행한 것입니다. 앞서 7월 히틀러는 제공권 장악을 위해 영국의 전투기와 공군기지, 군수공장 폭격에 중점을 둔 공격을 감행합니다.

하지만 영국의 연안감시망은 훌륭했고, 공군 역시 성능이나 장비면에서 뛰어나 독일공군은 쉽사리 목적을 달성할 수 없었습니다. 이에 히틀러는 런던을 불바다로 만들기로 결심하고 오늘 런던 폭격을 시작한 것입니다. 수천 톤의 포탄이 시가지로 쏟아져 내리면서 런던은 불바다가 되고 수많은 인명 피해와 함께 영국의 유서 깊은 건물들이 불길에 휩싸이고 맙니다.

1921년 9월 7일 오늘,미국 뉴저지주 애틀랜틱 시티에서 제 1회 미스 아메리카 선발 대회가 개최됐습니다.

이틀에 걸쳐 열린 이 행사는 한 지방 신문사 간부가 노동절 연휴를 맞아 관광객을 끌어 들이기 위한 목적으로 개최한 것이었습니다.

이 날 대회에 출전한 후보들은 해변가에서 수영복을 입고, 심사를 받았습니다. 심사위원 들은 또한 후보들의 인성을 평가하기 위해 수많은 질문을 던지기도 했습니다.

이 대회에서 영예의1위는 워싱턴 DC의 대표로 출전한 고등학생, 마거릿 고어 양이 차지 했습니다.키 155cm, 몸무게 49 kg, 가슴둘레 76cm, 허리 둘레 63 cm, 그리고 엉덩이 둘레 81.cm,의 체형을 가진 미스 아메리카, 고어 양의 탄생은 , 이제 얼굴만이 아니라 몸매까지 미인의 기준이 되는 새로운 시대가 열린 것을 의미했습니다.

관련뉴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