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에드워드 케네디 상원의원 알링턴 국립묘지에 안장


에드워드 케네디 전 상원의원이 미국 동부시간으로 29일 오후 워싱턴 근교 알링턴 국립묘지에 안장됐습니다.

케네디 의원은 암살당한 그의 형들인 존 F 케네디 전 대통령과 로버트 케네디 전 상원의원의 묘지 가까이에 묻혔습니다.

케네디 가는 미국에서 가장 유명한 정치 가문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에 앞서 매사츄세츠 주 보스톤에서 열린 장례 미사에서 오바마 대통령은 조사를 통해 그는 “우리 시대의 가장 위대한 의원”이었다고 찬양했습니다.

이날 장례 미사에는 지미 카터, 빌 클린튼, 죠지 W 부시 등 전직 대통령과 60명 이상의 전직 상원의원들이 참석했습니다.

이어 케네디의 시신은 비행기 편으로 보스톤에서 워싱턴으로 옮겨졌습니다. 워싱턴의 국회의사당 앞에서는 수 백명의 전 현직 상하 양원의원, 의원 보좌관, 일반 시민들이 모인 가운데 간단한 추도식이 올려 졌습니다. 뇌암과 싸워 온에드워드 ‘테드’ 케네디 의원은 지난 25일 77세로 타계했습니다.

47년 동안 민주당 상원의원으로 재직한 케네디 의원은 흔히 보수파 의원들을 분노하게 만들어 “진보파의 사자”로 불리웠습니다. 그러나 그와 함께 일한 동료 의원들은 민권, 의료 보험, 교육등의 문제에서 당을 초월해 결과를 이끌어낸 그의 능력에 찬사를 보내고 있습니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