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미국 생활 엿보기] 개학 준비 (Back to School)


문) 미국생활 엿보기 시간입니다. 김현숙 기자 함께 했습니다. 안녕하십니까?

답) 안녕하십니까? 제가 지금 종이 한 장을 가지고 왔는데요, 종이에 뭐가 적혀있는지 한번 읽어 보겠습니다. 연필, 북한에서는 원주필이라고 하는 볼펜, 지우개, 줄그어진 학습장 3권, 끈적끈적 하지 않는 부드러운 책 포장지1장, 학습장 크기에 걸맞는 플라스틱 필갑통 등등…들어보니까 대충 뭔지 알 것 같지 않으세요?

문) 다들 학용품 인걸 보니… 아, 이제 9월 개학에 맞춰서 학생들에게 필요한 학용품 목록이군요?

답) 네 맞습니다. 바야흐로, Back to School! 학교로 돌아가야 할 시간 즉 개학이 돌아왔습니다. 6월 말부터 시작된 길고 긴 여름방학. 미국에서는 노동절인 9월 7일이 지나면 거의 대부분의 학교가 개학을 하는데요, 오늘은 개학준비를 하는 미국인들의 이야기를 들려드리려고 합니다.

문) 미국에서는 여름방학이 끝나고 9월부터 새학년이 시작되기 때문에 이를 앞두고 부모들과 학생들이 준비해야 할 것들이 꽤나 있기 마련인데요? 학교로 돌아가야할 Back to school 준비는 큰 연중행사중 하나라고 할 수 있죠? 그러고 보니 작년 이맘 때쯤에도 미국생활엿보기 시간을 통해서Back to school 과 관련된 내용을 들었던 기억이 나는데요

답) 그 때는 미국 학교 교장선생님과 한 한국인 가정을 통해서 개학 준비하는 모습을 만나봤는데요, 이번에는 Back to school 을 준비하는 미국인들이 있는 현장에 직접 다녀와 봤습니다.

관련뉴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