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클릭 USA] 오바마 대통령을 인터뷰한 11살 초등학생


이번에는 인터넷 소식 알아보겠습니다. 클릭 유에스 에이 순선데요. 한 주간 인터넷에서 화제가 됐던 미국 소식을 알아보고, 또 그에 대한 미국인들의 반응도 살펴보는 시간입니다. 정주운 기자 나와있습니다.

) 이번주에는 어떤 소식들이 인터넷에서 화제가 됐었나요?

답) 네. 요즘 들어서 미국의 바락 오바마 대통령 관련 소식들이 많이 화제가 되고 있는데요. 첫번째로 준비한 소식도 바로 오바마 대통령에 관한 소식입니다. 청취자 여러분 혹시 데이먼 위버라는 학생 기억하시나요?

) 이름은 많이 들어 본 것 같은데요. 아, 혹시 오바마 대통령과 인터뷰하고 싶다고 했던 학생 기자 아닌가요?

답) 네. 맞습니다. 청취자 여러분 중에서도 기억하시는 분 계실텐데요. 미 동남부 플로리다 주 파호키에 사는 올해 11살 초등학생입니다. 여러 유명 정치인들과 연예인들을 인터뷰해서 화제가 됐던 학생 기자인데요. 오바마 대통령의 취임 초기부터 오바마 대통령과 인터뷰를 하고 싶다고 공개적으로 요청을 했었죠.

) 네. 클릭 유에스에이에서도 한번 소개가 됐었기 때문에 저도 기억이 납니다. 그런데 혹시 데이먼 학생, 이번에 드디어 오바마 대통령과 인터뷰를 하게 됐나요?

답) 그렇습니다! 데이먼 학생에 따르면 거의 8개월 동안 시도한 끝에 이뤄낸 인터뷰라고 하는데요. 데이먼 학생은 지난 13일 백악관으로 초청을 받았고 오바마 대통령에게 교육과 정치에 대해서 날카로운 질문들을 던졌다고 합니다.

관련뉴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