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인도 총리, 테러 근절. 경제 성장 다짐


인도의 만모한 싱 총리는 인도에서 테러를 퇴치하고 인도 경제를 고속 성장의 길로 다시 올려놓겠다고 다짐했습니다. 싱 총리는 15일, 전국민에 대한 인도 독립 62주년 축하 메시지를 통해 이같이 다짐했습니다. 좀 더 자세한 내용 알아봅니다.

만모한 싱 총리는 인도 국내에서 테러 분자들의 공격을 방지하기 위한 내부안보가 강화되고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싱 총리는 수도, 뉴데리의 경계가 삼엄한 랄-킬라, 붉은 성에서 전국민에 대한 독립기념 메시지를 발표하면서 이같이 강조하고 인도가 테러를 뿌리뽑는데 성공할 것이라고 신뢰를 표명했습니다.

인도는 최근 몇 년 동안 여러 차례의 대형 테러 공격사태를 겪었으며 지난 해 금융 중심지 뭄바이 시에서는 최대 규모의 테러 공격이 벌어졌었습나다. 인도 정부는 뭄바이 시 테러 공격이 파키스탄에 근거를 둔 이슬람 과격분자들의 소행이라고 주장하며 그 동안 진행되던 파키스탄-인도간 평화과정을 중단했습니다.

싱 총리는 이날 독립기념 축하 메시지를 발표하면서 파키스탄을 지칭하지 않은 채 인도는 역내의 평화를 원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인도는 남아시아 전 지역에 걸쳐 경제와 사회개발을 촉진시키는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싱 총리는 또 마오쩌둥 주의 반도들이 인도 동부지역의 여러 주들에서 영향력을 확대하고 있다고 지적하면서 이들을 분쇄할 것이라고 다짐했습니다. 마오쩌둥주의 반도들은 특히 최근 몇 년 동안에 인도 보안군에 대한 공격을 감행해왔습니다.

싱 총리는 경제면에서 인도가 당면한 도전에 관해 설명하고 정부는 인도의 경제를 고속성장의 길로 되돌려 놓기 위해 필요한 모든 조치를 시행할 것이라고 다짐했습니다. 싱 총리는 그러면서 인도의 경제 상황이 금년 말까지 호전될 것이라는 희망을 나타냈습니다.

싱 총리는 특히 이번 여름 우기에 강우량이 크게 부족한 탓으로 여러 지역에서 심각한 가뭄이 계속돼 곤경을 겪는 농민들과 빈곤층을 구호하기 위한 조치들을 시행할 것이라고 약속했습니다.

싱 총리는 정부가 충분한 곡물을 비축하고 있다고 밝히고 식품가격 상승을 억제하기 위한 노력을 펼치겠다고 다짐했습니다.

싱 총리는 또 인도가 환경보호를 위해 세계가 취하고 있는 조치에 동참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하고 국민들이 물과 그 밖의 부족한 자원들을 절약하도록 당부 했습니다.

한편, 인도가 영국 식민지배로부터 해방된 독립 62주년을 기념하는 가운데 인도 북서부 카시미르 지역에서는 분리주의 단체들이 파업을 촉구하고 있습니다. 또한 인도 동북부 지역에서는 인도의 통치에 저항하는 무장단체들이 준동하고 있습니다. 인도의 도시들에서 이슬람 과격분자들이 독립 기념일에 테러 공격을 자행할지도 모른다고 정보기관들이 경고한 가운데 수 만 명의 인도군 병력이 배치돼 경계를 펴고 있습니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