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백악관, 소토마요르 대법관 취임축하


미국 사상, 최초의 히스패닉계 연방 대법관직에 오른 소니아 소토마요르판사의 취임축하 모임이 백악관 에서 열렸습니다. 소토마요르 대법관의 가족과, 친지, 연방의회 의원들과, 판사, 그리고 히스패닉계 지역사회 지도자들은 오바마 대통령과 함께 백악관에서 소토마요르 대법관의 취임을 축하하며 소토마요르 대법관의 성공적인 임무수행을 기원했습니다. 좀더 자세한 내용 알아봅니다.

소니아 소토마요르 대법관이 오바마 대통령과 함께 백악관 동쪽, 이스트 룸에 들어서자 모든 참석자들이 박수와 환호로 맞이했습니다. 오바마 대통령은 소토마요르 대법관의 취임을 축하해야 할 많은 이유들이 있다고 말했습니다.

소토마요르 대법관이 이미 전국적으로 특별한 인생역정을 통해 수 많은 사람들에게 영감을 불러일으킨 감동을 축하하며 소토마요르 대법관같은 인생역정을 가능케 하는 이 나라의 위대함을 축하한다고 오바마 대통령은 강조했습니다.

소니아 소토마요르 대법관은 카리브해의 미국 자치령, 푸에르토 리코 출신인 부모가 뉴욕시로 이주한후 정부의 보조를 받는 빈민가 주택에서 성장했습니다. 소토마요르 대법관의 아버지는 소토마요르 대법관이 어렸을 때 작고했으며 그후 홀 어머니는 장시간의 노동으로 소토마요르와 오빠를 키우면서 배움의 의욕을 북돋아 주었습니다.

소토마요르 대법관은 미국의 보통 가정이 감당못할 정도로 등록금이 비싼 명문 사립대학과 법과대학을 장학금으로 끝내고 법관의 길에 들어서 성공적인 경력을 쌓아왔으며 오바마 대통령에 의해 대법관으로 지명됐습니다.

오바마 대통령은 소토마요르 대법관의 취임을 축하하는 자리가 소토마요르 대법관만을 위한 자리가 아니라고 말했습니다. 오바마 대통령은 이 자리는 소니아 소토마요르가 해낼 수 있다면 나도 할 수 있을 것이라고 스스로 다짐하며 성장하게 될 미국의 모든 어린이들을 위한 자리이기도 하다고 강조했습니다.

참석자들은 환호와 박수로 오바마 대통령의 말에 공감을 나타냈습니다. 소토마요르 대법관은 지난 6일, 연방의회 상원에서 인준을 받아 8일, 취임 선서를 했습니다. 소토마요르 대법관은 짧막한 소감을 밝히면서 자신의 꿈이 실현되도록 해준 이 나라에 감사한다고 말했습니다.

소토마요르 대법관은 보다 완벽한 미합중국을 향한 이 나라의 신념이 푸에르토 리코 배경의 소녀가 뉴욕 브롱스의 서민 가정에서 성장해 오늘 대법관으로서 백악관 축하모임에 설 수 있도록 해주었다고 말했습니다.

소토마요르 대법관은 자신의 생애에서 이루어진 경이로움에 감동을 느낀다고 밝혔습니다. 또 이 나라의 법을 수호해야 하는 책임에 몸둘 바를 모르겠다며, 소토마요르대법관은 모든 미국인들에게 자신이 새로운 직분에 충실할 수 있도록 신의 인도와 지혜를 간구하도록 요청했습니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