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미국, 소말리아 과도 연방 정부 지원 대책 강구’


소말리아 과도 연방정부는 극단주의 과격분자들로부터 계속 큰 압박을 받고 있습니다. 극단주의 과격분자 들은 소말리아 수도, 모가디슈 등 여러 지역을 거의 매일 공격하고 있습니다. 미국 정부의 고위 관리들은 소말리아 위기의 포괄적인 해결방안에 관한 전략을 검토하고 있습니다. 미국 고위 관리들은 또한 소말리아 과도 연방 정부에 대한 지원과 인도적 구호에 관해서도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미국의 소말리아에 대한 이 같은 결의를 강조하기 위해 힐러리 클린턴 미 국무장관이 케냐에서 열리는 미국-사하라 사막 이남 아프리카 성장과 경제협력 포럼에 참석하는 동안 소말리아 과도 연방정부의 세이크 샤리프 아흐메드 대통령을 만납니다. 클린턴 장관과 아흐메드 대통령은 소말리아에서 극단주의자들의 위협을 제거하기 위한 전략과

소말리아의 참혹한 인도적 상황에 대처하려는 미국의 의지, 과도 연방정부에 대한 미국의 변함없는 지지, 아프리카연합 의 소말리아 평화유지활동, 소말리아 사태 안정을 위한 국제노력 등을 논의합니다.

클린턴 장관은 이번 5일 일정의 아프리카 순방중에 남아공화국과, 앙골라, 케이프 베르데, 나이제리아, 라이베리아, 케냐, 콩고민주공화국 등 아프리카 일곱 나라를 방문합니다. 클린턴 장관의 이번 아프리카 방문은 지난 7월 바락 오바마 대통령의 가나 방문에 이은 후속 방문입니다. 오바마 대통령과 클린턴 장관은 다같이 아프리카를 미국 정책의 우선과제로 삼고 있습니다.

미국은 아프리카 국가 정부, 민간분야, 비정부기구, 일반 개인들과 동반관계를 맺어 아프리카의 개개인이 자신의 잠재력을 발현할 수 있는 사회를 건설하고자 합니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