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미국 50개 주를 찾아서] 메릴랜드 주 (2)


미국 50개 주의 역사와 문화, 그 지역에 얽힌 다양한 이야기들을 알아보는 '미국 50개 주를 찾아서, 지난 주에 이어서 메릴랜드 주로 가보겠습니다.

진행자: 김미옥 기자, 지난 1월 첫째 주 방송 때 가지고 왔던, 동전 꽂는 지도를 다시 가지고 오셨군요. 지난 1월에는 빈자리가 꽤 있었는데요, 이제는 자리가 딱 한 개만 비어 있네요?

김: 네. 그동안 한 주 한 주 새로운 주가 소개될 때 마다, 미국 지도에 동그라미 표시도 하고, 또 각 주의 이름과 그림이 그려진 25센트 짜리 동전을 모으기도 했었는데, 오늘 50번째, 마지막 메릴랜드 주 동전을 꽂기 위해 다시 가지고 나왔습니다.

진행자: 저도 그동안 방송 전에는 항상 그 날 소개될 주를 지도에서 찾아보곤 했었는데, 동전이 빈 틈 없이 빽빽히 꽂혀 있는 이 지도를 보니까, 정말 제가 감회가 새로운데요?

김: 이제, 25센트 짜리 메릴랜드 주 동전을 여기 끼우겠습니다.

진행자: 이럴 땐 박수를 쳐야겠죠?

김: 메릴랜드 주는 미국 초기 13개 주 가운데 하나로, 일곱 번째로 미국 연방에 가입했던 주죠? 주의 면적이 북한의 4분의 1정도 크기에 주민 수는 약 5백 6십만명이 조금 넘고, 주를 대표하는 최대 도시는 유명한 항구도시인 볼티모어라고 지난 시간에 소개를 드렸는데요, 오늘은 메릴랜드 주민들은 어떤 일을 하며 살아가는 지, 이곳 산업에 대한 얘기부터 전해드리겠습니다.

관련뉴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