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미 아틀란티스호, 성공적으로 발사


미 항공우주국, 나사의 우주 왕복선 아틀란티스호가 7명의 우주비행사들을 태우고, 11일 성공적으로 발사돼 허블 우주 망원경을 향해 날아 가고 있습니다.아틀란티스호 우주 승무원들의 이번 임무는 허블 우주 망원경을 다섯 번째이자 마지막으로 수리하는 것입니다. 허블 우주 망원경은 이번 수리작업으로 우주 공간에서 선회하는 수명을 적어도 5년 더 연장시킬 수 있게 됩니다. 좀더 자세한 내용 알아봅니다.

11일 플로리다주 케네디 우주센터에서 현지 시간 오후 2시1분에 발사된 아틀란티스호는 563킬로미터 상공을 선회하는 허블 망원경에 13일 도착합니다.

허블 우주 망원경 수리를 위한 아틀란티스호의 발사는 당초 작년 가을로 계획돼 있었습니다. 그러나 아틀란티스호는 일부 장비 이상으로 발사 2주일을 앞두고 취소됐다가 이번에 지각발사된 것입니다. 아틀란티스호의 스콧 알트먼 사령관은 이번 허블 우주 망원경 수리임무를 오랫동안 고대해 왔다고 말합니다.

알트먼 사령관은 아틀란티스호 임무를 위한 우주비행사 전원이 여러가진지 난관을 함께 극복해왔다며 발사 성공을 축하했습니다.

아틀란티스호의 7명 우주 승무원들은 11일 동안 허블 우주 망원경과 함께 머물면서 다섯 차례의 우주 유영을 통해 허블 망원경을 수리합니다. 이 수리작업에는 10억달라의 경비가 소요될 것으로 추정됩니다. 수리 작업은 노후된 태양전지와 자세보정 제어장치, 자이로스코프, 그리고 카메라를 교체하는 일입니다. 아틀란티스호 우주 승무원들은 또 전에 시도한 적이 없는 고장난 두 개의 과학장비도 수리할 예정이며 허블 외부의 보호막을 교체합니다.

나사의 허블 우주 망원경 운영팀의 프레스톤 버치 팀장은 이번의 허블 수리작업은 대단히 어려운 작업이지만 일곱 명의 승무원들이 필요한 수리를 모두 성공적으로 마칠 것을 확신한다고 말합니다.

아틀란티스호의 이번 승무원들은 허블 망원경을 수리할 수 있는 최상의 능력을 갖추고 있으며 열심히 임무를 완수할 것으로 믿는다는 것입니다. 프레스톤 버치 팀장은 나사의 다른 지상 요원들도 이번 허블 우주 망원경 수리임무가 성공적으로 완수될 것임을 확신하고 있다고 강조합니다.

허블 우주 망원경은 1990년, 우주에 설치된 이래 19년 동안 우주 공간의 수 많은 놀라운 사진들을 과학자들에게 전송해왔습니다. 허블 망원경으로 관측된 매우 경이로운 사실들의 하나는 우주가 점점 더 빠른 속도로 팽창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천체 과학자들은 또 허블 우주 망원경을 통해 1백37억 만년 전 대폭발, 빅뱅으로 우주가 탄생한 직후에 은하계들이 형성됐다는 사실도 알아냈습니다.

나사의 우주과학자들은 허블 우주 망원경의 퇴역에 맞추어 새로운 제임스 웹 우주 망원경을 오는 2014년에 설치할 계획입니다. 허블 우주 망원경의 수리는 지난 2007년에 이어 이번이 다섯 번째입니다. 나사 당국은 이번 허블 우주 망원경 수리비용은 10억 달러라고 밝혔습니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