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경제계 소식] 오바마 취임 100일 경제정책 평가


미국의 바락 오바마 대통령이 취임한 지 100일이 막 지났습니다. 특히 오바마 대통령으로서는 역대 어느 대통령보다 비우량주택담보대출 사태라는 초유의 현안을 갖고 취임한 이상 취임 100일을 맞는 감회가 새롭지 않았을까 생각되는데요? 오늘은 오바마 대통령 행정부가 들어선 이후 지금까지추진되어 왔던 정책 등을 중심으로 평가해 보는 자리를 마련했습니다. 한상춘 한국 경제TV의 월가특파원이 전화로 연결돼 있습니다.

[질문 내용]

-안녕하십니까? 이제 지난 29일로 오바마 대통령이 취임한지 꼭 100일이었습니다. 경제가 어려운 상황에서 취임한 만큼 그동안 많은 일을 해왔지 않나 생각되는데요? 우선 경제적인 측면에서 주로 어떤 정책들이 추진됐는지 들어볼까요?

-그런데 무엇보다 가장 중요한 이 경제가 나아지고 있다고 보십니까? 지금 당장 평가한다는 것이 좀 이르긴 합니다만 최근 미국경제는 전반적으로 어떤 상황입니까?

-오바마 대통령 취임 당시 최대 과제였던 서브프라임모기지 즉 비우량 주택 담보 대출 사태에 따른 금융위기는 현재 어떤 상황입니까? 아무래도 최대 현안이었던 만큼 가장 주력해서 정책을 추진했을 것으로 보이는데요. 어떻습니까?

-이제 취임 100일 밖에 지나지 않았기 때문에 앞으로 해결해야 할 과제들이 훨씬 더 많지 않을까 생각되는데요? 취임 100일을 맞은 오바마 대통령 앞에는 어떤 과제들이 놓여 있습니까? 경제적인 측면에서 말이죠?

관련뉴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