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경제계 소식] 뉴욕 증시 상승으로 국제 증시에도 훈풍


오랜만에 미국 경제에서 밝은 소식이 전해지고 있습니다. 그 동안 깊은 나락으로 떨어지기만 했던 뉴욕 증시가 이번 주 들어 지난 3개월 사이 최대폭으로 폭등하면서 비교적 안정된 흐름이 유지되고 있는데요, 이 때문에 국제 증시에도 훈풍이 불고 있다고 합니다. 이 같은 양상을 보이는 데는 5가지 호재가 발생했기 때문인 것으로 알려지고 있는데요? 오늘은 이 5대 호재가 어떤 것들인 지 좀더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질문 내용]

-그 동안 침체 일로에 있었던 미국 증시가 이번 주 들어 모처럼 해빙 분위기를 보이고 있는데요? 아까 얘기한대로 오늘은5대 호재란 것이 무엇인지 하나하나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뉴욕 증시를 안정시키는 데는 역시 씨티 은행의 실적 개선 소식이었지 않습니까?

-이런 상황에서 미국 중앙은행격인 연방준비제도이사회의 벤 버냉키 의장의 발언도 뉴욕 증시를 안정시키는 촉매제 역할을 하지 않았나요?

-공매도와 관련해 2007년에 폐지됐던 Uptick Rule 제도를 부활하겠다는 소식도 반가운 소식으로 받아들이고 있는데 이 Uptick Rule 제도가 무엇을 의미하는지 그리고 증시에는 어떤 영향을 끼칠 것으로 보시는지요.

-나머지 두가지 호재는 어떤 것들입니까? 그 동안 말이 많았던 금융기관의 보유자산을 시장에서 거래되는 가격 또는 유사한 상품의 가격으로 평가하도록 하는 이른바 시가평가제를 보완하겠다는 소식도 있었는데 말이죠?

관련뉴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