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서울의 창] 김정일 북한 국방위원장의 잦은 공개 활동 - 그 진정한 의미는?


청취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미국의 소리 한국어 방송의 강성주 기잡니다. 지난 연초부터 6 주일을 쉬었던 서울의 창이 이번 주부터 다시 청취자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오늘 서울의 창은 지난 한 주일 한국내에서 일어난 일들을 간추려서 전해 드리는 도성민 기자의 '뉴스브리핑'에 이어서, 전문가 대담, 오늘은 동국대학교 김용현 교수와 함께, <김정일 북한 국방위원장의 잦은 공개 활동>에 관해 자세하게 내용을 알아 보겠습니다.

이어 대전대학교 임상일 교수와 탈북자인 고하늘씨가 진행하는 '알기 쉬운 경제 이야기', 오늘은, 북한에서 군의관으로 활동하다가 탈북한 고하늘씨가 한국에 와서 가장 신기하게 생각한 부분인 인터넷의 활발한 사용에 관해 알아봅니다.

이번 주부터 방송되는 '탈북자들의 서울 이야기', 미국의 소리 방송은 탈북자들이 한국 생활에서 겪는 크고 작은 이야기들을 모아'탈북자들의 서울 이야기'에서 매주 전해 드리겠습니다.

오늘은 장해성씨가 전해드립니다. 장해성씨는 북한에서 오랫동안 조선중앙방송 기자 겸 작가로 활동해 오다가, 탈북한 뒤 지난 1996년 남한에 정착해, 현재는 NK 지식인 연대 편집장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고려의사 석영환씨가 진행하는 건강하게 삽시다에서는 머리아픔증세, 즉 두통의 여러가지 증세와 치료법에 대해 자세하게 알아봅니다.

서울 생활의 이모저모를 살펴보는 '현장 탐방, 서울 서울'에서는 2월 14일 발레타인데이를 맞는 서울의 젊은이들을 만나봤습니다.

관련뉴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