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미국, 아프간 공정선거 지지 결의’


아프가니스탄의 독자적인 선거위원단은 대통령과 지방의회 선거가 오는 8월 20일에 실시될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아프간 선거위원단은 이 같은 결정을 내리기 전, 선거일정의 안보와 전술적 국면에 관해 사회각계각층의 의견을 광범위하게 수렴했습니다. 독자적 선거위원단의 '아지줄라 루딘'소장은 가능한 한 보다 많은 아프간인들이 선거에 참여할 수 있는 가장 빠른 일자를 선거일로 결정했다고 말했습니다.

나토, 북대서양 조약기구, 제임즈 아파투라이대변인은 이번에 확정된 선거일은 선거가 예정대로 실시되도록 충분한 치안을 확보하는데 있어 아프간 정부의 준비작업을 지원할 수 있는 충분한 시간적 여유를 나토에 제공한다고 말했습니다. 나토가 이끌고 있는 국제 치안지원군, ISAF의 5만 명 연합군 병력은 아프간국민의 필요에 부응하기 위해 아프간정부와 공동작업을 벌이고 있습니다.

미국은 독자적 선거위원단의 결정을 환영하며 아프가니스탄에서의 자유롭고 공정하며 안전한 선거를 지지하려는 결의를 또 다시 강조합니다. 아프간 치안군에 대한 지원과 유권자 등록소 보호를 위한 ISAF 에 대한 미군병력의 의무요건 외에 미국은 유권자 등록과정을 돕기 위해 6500만 달라 이상을 제공했습니다. 미국은 나라전역에 걸쳐 거의 400만 이상의 새로운 유권자들을 등록시킨 선거위원단의 성과를 찬양하며, 등록과정을 도우려는 미국의 지원을 계속할 것입니다.

2004년 10월 9일, 아프가니스탄은 첫 민주적 대통령선거를 실시했습니다. 800만 이상의 아프간인들이 투표했고 이들 중 41%는 여성들이었습니다. 그 이듬해, 2005년 9월 18일에는 아프간 의회 양원중 하원에 해당되는 '울레스 씨제르가'와 34개 주 의회 선거가 실시되었습니다. 이 두 선거의 투표율은 1250만 등록 유권자중 약 53%에 달했습니다.

미국은 아프간국민이 자유롭고 공정하며 안전한 선거를 치룰 수 있는 아프간 국민의 기본권리를 공고히 하도록 나토 동맹국들과 함께 지원할 확고한 결의로 있습니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