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경제계 소식] 오바마 정부, 경제위기 극복 최우선 과제


지난 20일 미국에서는 제 44대 대통령이 탄생했습니다. 버락 오바마 대통령의 취임으로 축제 분위기에 싸인 미국인들은 신임대통령에 대한 기대감에 가득차 있는데요? 이제 4년 임기의 첫발을 내디딘 오바마 대통령은 미국인들이 거는 많은 기대 가운데서도 미국이 현재 처해 있는 경제위기 극복을 위한 조치들을 최우선 과제로 다를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래서 이 시간에는 오바마 대통령이 앞으로 펴게 될 경제 정책들에 관해 좀더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한국 경제 TV 한상춘 월가 특파원 모셨습니다.

[질문 내용]

-오바마 대통령은 미국의 대 공항 시대 이후 가장 침체된 경제 위기를 극복해야하는 막중한 임무를 지고 있는데요? 미국이 현재 당면한 경제 문제들로는 어떤 것들을 들 수가 있겠습니까?

-무엇보다 경제를 살리기 위해서는 경기 부양책과 일자리 창출이 가장 중요한 것으로 보이는데 오바마 행정부는 이 문제를 어떻게 해결할 것으로 보십니까?

-오바마 대통령과 각료들은 당선 전에도 미국 산업 보호를 위해 보호주의적인 색채를 띄는 통상정책을 내세우기도 했는데요? 오바마 행정부가 실제로 보호 무역 정책을 추진할 것으로 전망하십니까?

-앞으로 오바마 정부의 금융 정책이 효과를 발휘하기 위해서는 모 경제 시스템 즉 경제 체계도 보완되어야 하지 않을까 생각되는데 오바마 대통령이 나라 안팎으로 어떤 시스템을 보완할 것으로 보십니까?


관련뉴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