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팔레스타인 가자지구 사망자 9백 명 육박


이스라엘 전투기들이 팔레스타인 가자지구에서 과격 무장단체 하마스의 진지와 국경지대 무기 밀반입용 땅굴들을 폭격하는 가운데, 이스라엘 지상군이 가자지구의 인구 밀집지역으로 진격하고 있습니다.

탱크의 지원을 받은 이스라엘 병사들이 가자시 외곽에서 무장요원들과 전투를 벌이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스라엘 군은 이스라엘의 폭격을 받은 사원 내에서 병사들이 무장요원들이 숨겨놓은 무기 저장고를 발견했다고 전했습니다.

이스라엘 정보 관리들은 하마스가 가자 시 최대의 병원 건물인 쉬파 지하실을 운영기지로 사용한 것으로 추정된다고 밝혔습니다.

이런 가운데 이집트를 방문한 토니 블레어 중동 4자회담 특사는 가자지구의 휴전을 성사시키기 위한 준비가 이뤄지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한편, 조지 부시 미국 대통령은 하마스가 이스라엘에 대한 로켓포 공격을 중단하고, 이집트가 가자 지구로의 무기 밀반입 중단을 도울 때에 지속 가능한 정전이 이뤄질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또 이스라엘은 민간인 사상자를 염두에 둬야 한다고 지적했습니다.

가자지구의 의료당국은 이스라엘의 공격으로 9백명 이상이 숨졌다고 밝혔습니다. 이스라엘은 이번 공격이 이스라엘 남부지역에 대한 하마스의 로켓포공격을 중단시키기 위한 것이라고 밝히고 있습니다. 이스라엘이 가자지구에 예비군 병력을 투입하고 있는 가운데, 하마스의 로켓포 공격은 계속되고 있습니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