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경제계 소식] 미 차기 대통령 경제정책, 전세계 초미의 관심사 - 한상춘 박사


미국에서 실시된 대통령 선거에서 사상 처음으로 흑인인 바락 오바마 민주당 후보가 압승함에 따라 이제 경제계에서는 미국을 비롯한 국제 증시가 어떻게 될 것인 가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습니다. 이와는 별도로 또 한국 경제에 관심이 많은 사람들은 미국과 한국간 경제 관계 변화에도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는데요? 오늘은 이같은 문제들을 중심으로 알아보겠습니다. 한국 경제 TV 한상춘 월가 특파원 연결됐습니다. 안녕하십니까?


오디오 듣기를 누르세요

[질문 내용]

  1. 먼저 이번 대선에서 미국 유권자들의 대다수는 경제를 최우선 의제로 꼽고 있었기 때문에 아무래도 이제 새로운 대통령이 탄생함에 따라 차기 대통령의 경제 정책에 많은 관심이 쏠릴 것으로 보이는데요? 현재의 미국경제 상황과 앞으로의 미국 경제는 어떻게 바뀔 것으로 전망하십니까?

  2. 이번에 당선된 오바마 후보의 경제 철학은 무엇인지 또 경제를 정책 우선 순위의 어디에 두고 있다고 보십니까?

  3. 그렇다면 오바마 당선자는 경제적인 측면에서 앞으로 어떤 정책을 추진할 것인지 좀더 구체적으로 설명해주시면 좋을 것 같네요.

  4. 무엇보다 최근들어 변동이 심해 예측하기 힘든 증시는 어떻게 될 것으로 보십니까? 이 문제는 세계금융위기와 관련해서 가장 관심이 되고 있지 않나 생각되는데요? 대선이 끝난 이후 미국 증시의 향방을 전망하신다면요?

  5. 이제 한국과 미국간의 관계에도 많은 변화가 예상되고 있는데요? 경제적인 측면에서 두 나라 사이에 어떤 변화가 일어날 것으로 보십니까?

관련 뉴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