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스포츠] 미국 프로야구 시카고컵스, LA 다져스에 완패


A: 네 한주일 동안 안녕하셨습니까 10월이 성큼 다가왔는데 스포츠 스포츠 시작하겠습니다.

Q: 일단 미국 프로야구 소식부터 전해주실거죠.

A: 네 그렇습니다. 일단 현재 내셔널리그와 아메리칸리그에서 각각 4팀씩 경기를 치렀습니다. 내셔널리그에서는 이제 챔피언 결정전에 진출한 팀이 결정이 됐습니다. 그리고 아메리칸리그는 아직 경기를 치르고 있습니다. 아메리칸 리그에서는 어느팀이 결승에 진출하게 될지 정말 경기 흥미 진진하게 진행되고 있습니다.

Q: 네. 그럼 일단 내셔널리그에는 리그 우승 전에 진출하는 팀이 결정 됐다고 하니까 내셔널리그부터 소식 전해주시죠.

A: 네. 시작 전부터 관심을 많이 모았던 경기인데요. 바로 LA 다져스와 시카고컵스 간의 경기였습니다. 시카고 컵스는 100년만에 챔피언에 도전하는 것이었구요. LA다져스는 20년만에 리그 챔피언에 도전하는 것이었습니다. 이 시카고 컵스는 그래서 전국적으로 관심을 받았었는데 결국 시리즈 전적 3-0으로 아무힘 한번 써보지 못하고 탈락했습니다.

Q: 아 그렇군요. 시카고컵스는 무슨 저주들로 인해서 플레이오프에 진출하지 못할 것이다라는 설들이 진짜인가 보네요.뭐 염소의 저주라는 등 여러 저주가 있잖습니까

A: 네 사실 이 저주라는 말 뭐 만들기 나름인데 이정도면 저주라고 할 만도 한데요. 지난 1945년입니다. 한 시카고의 팬이 야구장에 애완 염소를 데리고 왔다가 입장을 거부당하자 악담을 퍼부었습니다. 평생 월드시리즈에는 진출하지 못할 것이다. 라구요. 그 이후에 정말 거짓말 같이 한번도 플레이오프에서 별 힘을 쓰지 못했습니다.

Q: 아 정말 무서운 악담을 했군요. 하지만 결과적으로는 그 저주가 이어졌다고 봐야할까요?

A: 네 그래서 많은 야구팬들은 올해 시카고가 그 저주를 풀어주기를 기대했었는데 전혀 예상과는 다르게 LA 다져스에게 시리즈 전적3-0 완패하면서 무릎을 꿇었습니다.

Q: 승리를 거둔 LA 다져스에는 박찬호 선수가 속해 있지 않습니까 이번 경기에서 박찬호 선수의 활약은 없었나요?

A: 네. 조금 아쉬운 부분인데요.시카고 컵스와 LA다져스 3번의 경기를 치르는 동안 박찬호 선수는 한번도 등판하지 않았습니다. 일단 1,2차전은 대승을 거두었기 때문이라고 위안을 삼으라면 삼겠구요. 3차전은 박빙의 승부를 펼쳤는데도 박찬호 선수는 등판하지 않았습니다. 아쉽죠. 하지만 LA 다져스는 리그 챔피언쉽 시리즈에 진출했기때문에 아직 많은 경기가 남아있습니다. 실망할 필요 하나도 없습니다.

Q: 그렇군요. 그럼 내셔널리그 챔피언 쉽 시리즈에서 맞붙을 상대는 어느 팀으로 결정이 났나요.

A: 네 필라델피아 필리스와 밀워키 브루어스간 경기승자가 즉 먼저 3경기를 이기는 팀이 진출을 하게 되는데 필라델피아가 3승1패로 챔피언쉽 시리즈에 진출했습니다. 이제 오는 9일 부터 다져스와 경기가 펼쳐질 텐데요. 몇몇 야구 전문가들은 다져스의 우세를 점치고 있습니다. 그 이유중에 눈에 띄는 것은 다져스의 구원 투수들이 다져스가 대승을 거두면서 좀 많이 쉬었거든요 그들의 체력적인 우위를 지적하고 있습니다. 여기에 당당히 박찬호 선수의 이름이 거론되고 있습니다.

Q: 그럼 이제 필라델피아 필리스와 LA 다져스 간의 7전 4선승제로 벌어지는 챔피언쉽 시리즈에서는 박찬호 선수 볼 수 있겠군요,

A: 네 물론 많은 팬들의 바람일 수도 있는데 등판 가능성은 충분히 있습니다. 변수는 필라델피아 타자들 중에 왼손 타자가 많은데 박찬호 선수가 왼손 타자들에게 조금 약합니다. 이게 변수가 될 듯 합니다.

Q: 잘 알겠습니다. 내셔널리그는 그렇고 아메리칸 리그는 어떻게 진행되고 있나요.

A: 네 아메리칸 리그 현재 아주 재미있게 진행되고 있습니다. LA 에인졀스와 보스턴 레드삭스가 현재 보스턴이 2승1패로 앞서고 있는 상황에서 4차전 그래도 결정이 나지 않으면 5차전 경기를 펼쳐야합니다. 그리고 역시 탬파베이 레이스와 시카고 화이트 삭스 간의 경기가 역시 탬파베이가 2승1패로 앞서고 있는 가운데 경기가 진행중입니다.

Q: 시카고는 방금 전 내셔널리그에서 LA 다져스에게 졌다고 소식 전해주시지 않으셨나요?

A: 네.. 뭐하나 그냥 넘어가지를 않으시는 군요… 시카고에는 두팀이 있습니다. 시카고 컵스와 시카고 화이트 삭스 시카고 컵스는 내셔널리그에 그리고 시카고 화이트 삭스는 아메리칸 리그에 속해 있습니다. 이번 플레이오프에 재밌는 사실은 이같이 한 도시에 두 팀이 있는 팀이 또 있습니다. 바로 LA다져스와 LA 에인졀스가 그런데요. 이 한지붕 두 가족도 LA 다져스가 내셔널리그에 LA에인졀스가 아메리칸 리그에 속해 있습니다.

Q:그렇군요. 그럼 이번에 두 도시가 월드시리즈에서 격돌할 수도 있겠군요. 월드시리즈에 진출하는 팀은 어떤 팀이 올라가게 되는지 설명을 좀 해주시죠.

A: 네. 현재 벌어지는 리그 챔피언쉽 시리즈에 진출할 팀을 결정하는 경기는 5전 3선승제로 벌어지고 있구요 이미 내셔널리그는 결정이 됐다고 방금 소개드렸습니다. 그리고 내셔널리그와 아메리칸리그 챔피언쉽은 7전4선승제로 경기가 진행됩니다. 그리고 각리그의 챔피언들이 만나서 역시 7전4선승제로 월드시리즈를 치르게 되는 것입니다.

Q: 사실 이 월드시리즈에 진출하고 또 월드시리즈에서 우승을 하는것 모든 야구인들의 꿈이라고 할 수 있겠고 또 지난 주 박찬호 선수도 인터뷰에서 그렇게 밝혔는데 박찬호 선수 기대해 보겠습니다.

A: 네 그리고 말씀드렸듯이 박찬호 선수 이번 경기에서 등판하지 못했다 하더라도 절대 서운해할 필요 없고 11명의 투수 중 4명의 투수가 아직 등판하지 않았기 때문에 충분히 체력비축을 위한 전략으로도 해석할 수 있을 듯 합니다.

Bridge

Q: 네 이제 골프 소식으로 넘어가죠. 미국프로여자골프 LPGA의 대회였던 삼성월드챔피언쉽이 끝이 났죠. 시즌을 거의 정리하는 대회라 의미가 있는데다 한국기업이 후원하고 이름도 한국기업의 이름이 들어간 대회라 한인들이 더 관심을 갖고 지켜본 것 같은데요..

A: 네 거기에 상금도 굉장히 높은 대회라 많은 선수들 관심을 가지고 있었는데 관심 있다고 다 참가 할 수 없습니다. 이 삼성월드챔피언 쉽은 2008시즌을 거의 마무리 하는 대회로 시즌 동안에 성적이 좋았던 딱 20명 만을 선정해서 경기를 치르게 됩니다. 지난 2005년부터 LA인근에서 경기를 치러 많은 LA의 한인분들 구경가셨었는데 올해는 샌프란 시스코로 자리를 옮겨 이번에는 샌프란시스코의 많은 한인들이 구경 오셨습니다. 한인들이 또 많이 찾으시는데는 이유가 있습니다. 이 20명만 초청받아서 경기를 치르는 삼성월드챔피언쉽 무려 9명의 선수가 한인 선수들입니다. 거의 반이죠. 그래서 많은 한인들도 관심을 가지는데요. 아쉬운 부분은… 이대회에서 한국 선수들 그렇게도 우승을 하지 못한다는 것입니다.

Q: 그럼 이번 대회에서도 역시 한국선수가 우승을 차지하지 못한거군요.

A: 네 아쉬운 부분입니다. 김송희 선수가 나흘합계 8언더파로 굉장히 잘쳤는데 미국의 폴라크리머 선수가 이보다 1타 적은 9언더파를 치면서 우승을 차지했고 김송희 선수는 8언더파로 단독 2위를 기록했습니다.

Q: 잘 알겠습니다. 미국프로축구 미식축구에서 한국계 선수인 하인즈 워드 선수가 요즘 대단한 활약을 펼치고 있는데 하인즈 워드 선수가 아시아 스타10걸로 소개가 됐다구요.

A: 네 재밌는 소식이었는데요. 미국 스포츠계에서 활약하는 선수 중에 아시아 스타10명을 선정했는데 그 안에 하인즈 워드 선수가 당당히 포함이 됐습니다. 하인즈 워드 선수는 지난 2006년 당당히도 수퍼볼 MVP에 선정된 적이 있는 미식 축구의 스타중 한명인데 아시아계 선수10걸에도 소개가 되는 뭐 사실 기분좋은 리스트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Q: 그 리스트에 소개된 선수들이 누구 어떤 선수들이 포함이 됐나요.

A: 네 골프선수 타이거 우즈 그리고 농구의 야오밍 야구의 이치로 선수 등이 포함돼 있습니다. 주로 중국계 일본계 선수들 그리고 한국계 선수 이렇게 포함돼 있는데 타이거우즈 선수 의외시죠.

Q: 네 하지만 아시는 분들도 많을 것 같은데. 어머니가 아시아계죠

A: 네 그렇습니다. 타이거 우즈 선수의 어머니가 태국 분이시죠. 그래서 아시아계 선수로 분류된 것 같습니다. 타이거 우즈 선수 매경기 마지막날 빨간색 옷을 입고 나오는데 바로 이 태국계 어머니가 가장 좋아하는 색깔이라고 해서 입고 나온다고 하죠. 효잡니다. 오늘은 여기까지 준비했습니다.


관련 뉴스

XS
SM
MD
LG